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금/코로나19

코로나 블루 증상 3가지 및 우울증 차이

by 일상에 도움되는 노랗 2020. 9. 23.
반응형

코로나 블루 증상 3가지 및 우울증 차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가 되면서 코로나 레드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탄생했습니다.

 

여기서 코로나 바이러스와 함께 블루(우울감)를 합쳐진 합성어로서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우울증 증상을 말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심각성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블루 증상 및 그에 대한 극복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블루 증상 및 극복방법

현재 전 세계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인해 일상이 붕괴되고 있으며 많은 직장인들부터 자영업자들의 실직 및 불경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일상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 및 중소기업들의 폐업과 퇴사가 일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을 안전을 보장받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현재 정부는 이로인해 4차 추경안으로 소상공인들에게 2차 재난지원금인 "새희망자금"을 신청하여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8월 기준으로 폐업을 한 소상공인들에게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으로 폐업을 한 소상공인들에게 50만원을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불필요한 외출 및 출근 또한 제한되고 있는 가운데 친구들을 만나거나 외식을 하는등에도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가 찾아오면서 그에 대한 불안감의 시초가 바로 코로나 블루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 블루 증상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증상 3가지

  1. 본인이나 가족 지인들이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을까 불안한 증상
  2. 실적 악화로 인한 경제적 타격 등 간접적인 불안감,
  3. 사회적거리두기등으로도 코로나 확진자 수 감소가 해결되지 않고 해결책이 보이지 않아 오는 불안감
  4. 자녀들을 둔 부모들의 경력 포기 스트레스

코로나 블루 극복방법

이렇게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평소의 평범했던 일상에 제약이 생기고 앞으로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오는 불안함과 일상의 제약 등으로 오는 우울증을 코로나 블루 증상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는 일반적인 우울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증상 및 일반 우울증 차이

일반 우울증과 코로나 블루 우울증 차이

일반적인 우울증과 코로나 블루의 우울증의 가장 큰 차이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신적인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한 마음을 가지는것이 중요합니다.

 

 

불안이 지속될수록 기분이 다운되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 보면 우울증이 더욱 커지기 때문에 코로나 블루 증상이 더욱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치료 및 극복방법

현재 코로나 19로 인한 인터넷이나 티브이 방송 등에서 많은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정보 또한 모두 확실하다고 볼 수 없는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너무 많은 정보는 불안감을 더욱 크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기본적인 코로나19 방역에 힘쓰기 위해 노력하고 몸을 청결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함께 충분한 수면시간이 우울증을 치료하고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수면의 질과 수면시간이 부족할 경우 가장 먼저 면연력이 떨어지고 우울증이 생기기 때문에 적당한 리듬과 함께 일정 시간 일어나 움직이고 적당한 햇빛을 통한 광합성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