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리뷰/넷플릭스
넷플릭스 UI-800-3 오류 셋톱박스 초기화 방법
노랗
2021. 6. 18. 05:31
반응형
넷플릭스 UI-800-3 오류 셋톱박스 초기화 방법
넷플릭스는 스마트tv와 연동해 셋톱박스로 시청하는 방법과 핸드폰 앱이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등 인터넷 넷플릭스에 접속해서 시청하는 방법 등 시청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넷플릭스에 접속할수 없거나 실행이 되지 않는 다양한 오류에 대해서 해결방법 또한 한 가지가 아닌데요 그중에서도 ui-800-3이나 ui-800-2, F7121-1935-107016, F7111-1935-107016등의 에러코드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서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스마트허브를 이용해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스마트허브 초기화를 통해 기기를 재설정합니다.
넷플릭스 오류 UI-800-3 코드 해결방법
넷플릭스의 오류 코드 UI 800-3의 경우 해당 프로그램에 저장된데이터가 손상되었음을 나타내는 오류로서 이러한 문제는 일반적으로 장치에 저장된 정보를 새로고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장치 재부팅
가장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스트리밍 장치를 재부팅 하는것으로 UI-800-3 오류코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로그아웃
-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넷플릭스 계정을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합니다.
- 그럼 데이터를 새로고침하면서 해당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재설정 초기화
- 만약 위 넷플릭스 로그아웃을 할 수 없는 기기가 있다면 넷플릭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그리고 해당 설정을 통해 넷플릭스 데이터를 새 고로 침 후 재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앱 캐시 데이터 삭제
넷플릭스 다양한 오류는 대부분 앱 캐시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캐시를 삭제하면 대부분 오류가 해결됩니다.
- 캐시데이터는 프로그램 내부에 저장을 해 다음에 불러올 때 로딩을 빨리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하지만 이런 캐시데이터가 잘못되어 매번 접속할 때마다 방해를 하게 된다면 기존의 앱 캐시 데이터를 삭제를 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캐시데이터를 삭제하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넷플릭스 어플리케이션 자체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으로 넷플릭스 UI-800-3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넷플릭스 멈춤 캐시 삭제 셋톱박스 초기화 재설정
스마트 TV 오류 설정 초기화
스마트 TV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방법으로 설정을 넷플릭스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 넷플릭스 스트리밍 장치를 종료합니다.
- 스트리밍 장치와 텔레비전 전원 케이블을 모두 뽑아 남아있는 예비전력을 모두 방전합니다.
- 최소 1분 후에 다시 스트리밍 장치와 TV를 연결 후 스마트TV를 실행합니다.
- 넷플릭스가 실행합니다.
삼성 스마트TV 스마트허브 재설정 방법
- 스마트 허브를 종료합니다.
- ( 스마트 허브는 사용 중에 재설정할 수 없습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설정 > 지원 > 자체 진단을 선택합니다.
- 스마트 허브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 넷플릭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넷플릭스 리모컨에 숫자패드가 있다면 아래 방법을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 스마트 허브를 종료합니다.
-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눌러 Smart Hub를 선택합니다.
- 스마트 허브 재설정을 선택 후 “기본 핀 번호 0000“을 입력 후 스마트허브를 선택 넷플릭스를 재실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