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엣지 전원버튼 찢어짐 뒷판교체 없이 복구방법
가민엣지 전원버튼 찢어짐 뒷판교체 없이 복구방법
이번에 5년넘게 사용하던 가민엣지1000의 전원버튼이 찢어지면서 망가져버렸습니다. 이러한 전원버튼 망가지는 이슈는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 가민 전원버튼이 고무로 되어 있고 버튼자체가 얇아서 사용하다보면 삭아서나 손톱으로 누르는등으로 인해 내구성이 급격하게 떨어지는데 특히 가민엣지1000, 가민엣지510, 520, 810 등에서 전원버튼아 잘 찢어지는거 같습니다.
다행히 1030 이후부터 출시된 가민은 전원버튼이 잘 안찢어지느것 같은데 우선 이렇게 찢어진 전원버튼을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 가민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워런티 수리교체
- 알리익스프레스 가민 뒷판패널 구입해서 자가교체
- 전원버튼을 지우개나 고무로 자작해서 만들어 사용
가장 좋은방법은 공식 가민 수입사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교체하느것이지만 오래 사용한 경우 중고로 구입하는거나 수리비용이나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뒷판을 구입하거나 전원버튼만 따로 제작해서 글루건이나 테이프로 붙히는 방식입니다.
특히 가민엣지1000의 경우 곧 단종이 될 예정이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3번으로 대충 지우개나 면봉으로 임시로 1달정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전원버튼이 찢여진 상태로 얇은 핀으로 눌러서 전원을 킬 수 있는데 빼족하게 사용하면 전원버튼이 구멍이 나거나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두께로 지우개를 짤라 사용하느걸 추천합니다.
그 외에 저처럼 간단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면봉의 솜 부분만 잘라서 붙혀줍니다.
이때 깔끔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글루건을 추천하며 저처럼 임시로 잠깐 사용한다면 절연테이프나 종이테이프등을 사용하며 간단하게 전원버튼을 눌러주면 실행이 문제가없습니다.
단 임시방편의 경우 방수에 취약해지기 때문에 비가오거나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