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커넥트 피트니스 보고서 발표 - Garmin Sport
가민(Garmin), 선도적인 위치 기반 기술 및 웨어러블 제품 전문 기업,는 2023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소비자들의 피트니스 행태를 면밀히 분석한 '2023 가민 피트니스 보고서'를 발표함으로써 새로운 시대의 건강한 생활 방식을 조망한다. 이 보고서는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를 집대성하여 가장 인기 있는 피트니스 활동과 운동 트렌드를 선별, 공유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지속적인 추구를 장려한다.
가민은 자사의 혁신적인 플랫폼인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 앱의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들의 운동 패턴과 트렌드를 통찰력 있게 분석한 '2023 가민 피트니스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이 앱은 가민의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개인 운동 기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의 운동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가민 스포츠(Garmin Sports) 앱은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백만 명이 참여하는 거대한 피트니스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사용자 간의 운동 기록 공유와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2023년 한 해를 돌아보며, 가민 사용자들은 러닝, 사이클링, 걷기와 같은 기초적인 운동에서부터 필라테스, HIIT, 테니스와 같은 다양한 운동 활동에 이르기까지, 전년 대비 더 많은 활동을 기록했다. 특히, HIIT(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는 전년 대비 112%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보이며, 2023년의 주목할 만한 피트니스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근력 운동, 계단 오르기, 일립티컬과 같은 활동은 모두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였다.
가민 커넥트 앱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에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참여한 상위 5가지 활동은 러닝, 걷기, 사이클링, 근력 운동, 실내 유산소 운동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활동들은 사용자들의 일상에서 가장 일관되고 선호되는 운동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
가민은 또한 테니스 코트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의 인기가 급증했다고 밝혔으며, 가민 사용자들은 서브와 스매시를 연습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테니스 활동이 전년 대비 76%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가민은 이러한 증가가 2022년에 출시된 베뉴(Venu) 웰니스 스마트워치 제품군 중 하나인 '베뉴 Sq 2'의 새로운 스포츠 앱 추가에 기인한다고 보고 있다. 베뉴 Sq 2는 테니스를 비롯해 크리켓, 스키,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를 지원하며, 고급 건강 모니터링 기능과 함께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1일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신체 운동뿐만 아니라 정신적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가민은 요가, 필라테스, 호흡 운동과 같은 마음의 안정과 웰빙을 추구하는 활동이 지난해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가민은 웰니스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강화하고, 최근 베뉴 3와 비보액티브 5를 출시하며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가민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가민의 웨어러블 기기와 가민 커넥트, 가민 스포츠 앱을 통해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을 더욱 즐기며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2023년에도 가민과 함께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활기찬 한 해를 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민은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개인의 건강 관리를 체계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계속해서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