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사마루 매직 파티션 자전거 거치대 S 사이즈 솔직 후기
까사마루 매직 파티션 자전거 거치대 S 사이즈 솔직 후기
최근에 이사를 하면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 바로 자전거 보관이었습니다.
이전 집에서는 창고를 활용하여 자전거를 최대 3대까지 수납할 수 있었지만, 아파트로 이사 오면서 제한된 공간에서 자전거를 효율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거기에 제 자전거뿐만 아니라 아내의 자전거도 함께 보관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고민이 더욱 깊어졌습니다. 게다가 실내에서 사용하는 로라까지 포함해 총 4대의 자전거를 동시에 보관할 방법을 찾아야 했죠.
고민 끝에 안정성과 인테리어까지 고려하면서 여러 제품을 비교한 결과, 까사마루에서 나온 매직 파티션 자전거 거치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다양한 제품을 살펴보다가 천장에 고정하는 방식이 안정감이 있을 것 같아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까사마루 매직 파티션 자전거 거치대는 S와 M 두 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저희는 자전거만 거치할 목적이라 S 사이즈로 흰색을 선택했고 흰색은 벽지와도 잘 어울리고 방이 답답해 보이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자전거 보관 헹거 설치와 조립 과정
제품을 받아보니 구성품이 간단하고 조립 과정도 쉬웠습니다.
우선 설명서를 참고하여 순서대로 조립할 수 있었고, 조립이 복잡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간단하게 조립 끝낸 뒤 바닥에 조립을 마친 후 천장에 설치할 때는 벨브를 돌려 스프링을 이용해 고정하는 방식이었는데, 이 과정에서 약간의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스프링이 탄력을 주며 고정되지만, 단단하게 고정되는 느낌은 아니어서 살짝 불안했습니다.
특히, 저희 집 천장이 석고 재질이라 그런지 자전거를 두 대 거치했을 때 흔들림이 있어 안전에 조금 우려가 되었습니다.
실제 사용 후 느낀 점
처음에는 자전거 2대를 거치하려고 했지만, 고정이 완벽하지 않다는 느낌에 불안감을 느껴 결국 1대만 걸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 하니 자전거 1대를 세이브하는 정도로 공간 절약이 되긴 했지만, 2대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기를 기대했던 만큼 만족스럽지는 않았습니다. 흔들림을 최소화하려면 천장이 더 단단한 소재인 경우에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S 사이즈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간단한 보관용으로는 괜찮지만, 자전거 여러 대를 안정적으로 거치하려는 목적이라면 이 제품이 최고의 선택은 아닐 수도 있겠습니다.
파티션의 추가 활용과 조언
까사마루 매직 파티션의 장점 중 하나는 자전거뿐만 아니라 다른 소품을 걸어둘 수 있는 점입니다.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는 수납 바구니를 추가로 구매해 파티션에 걸어두면 작은 물건을 수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저는 이번에 자전거만 거치하는 용도로 선택했지만, 추후 공간이 부족해지면 선반이나 바구니를 추가해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으나 저 같은 경우 자전거 리빙박스를 별도로 사용하고 있어 필요없기 때문에 이번 자전거 거치대는 좀 아쉬움이 컸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실제 자전거 1대와 함께 헬멧이나 기타악세사리를 보관하는 정도라면 좋을거 같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