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컴오피스 MSI 내부오류 원본 파일이 없습니다. 실행안됨
한글과컴퓨터에서 출시한 한컴오피스의 한글2022, 한셀, 한쇼, 한PDF 등등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간혹 MSI 내부 오류원본 파일이 없습니다. :cab1.cab. 이 파일이 있는지, 액세스할 수 있는지 검증하십시오 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한컴오피스 삭제 후 재설치를 하느것을 가장 권장하며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한컴오피스 충돌을 일으키는 요소를확인하고 해결하는 방법으로 한컴오피스 실행안되는 오류를 찾아봅니다.
한컴오피스 오류명
- MSI 내부 오류
- 원본 파일이 없습니다. :cab1.cab. 이 파일이 있는지, 액세스할 수 있는지 검증하십시오.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로 들어갑니다.
Windows 표시언어 및 기본설정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한국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새로운 폰트를 추가로 설치합니다.
설치한 언어로 한국어로 설치합니다.
키보드 또한 Microsoft 입력기 삭제 후 한컴 입력기 설정합니다.
윈도우 대한민국 국가 지역설정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을 눌러 Windows 표시언어를 일치시켜줍니다.
관리자옵션에서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 언어 -> 시스템 로컬변경을 한국어 설정해줍니다.
유니코드 기반의 한컴오피 실행 시 문제를 해결합니다.
관리자옵션에서 시작화면 및 새 사용자 계정의 설정 복사 -> 현재 설정복사를 시작 화면 및 시스템 계정 과 새 사용자 계정을 체크해줍니다.
이후에도 한컴오피스 실행안되거나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및 레지스트리 삭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