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미트 사용법 - 설치 및 이름변경 시간제한 카메라녹화 화면공유
구글미트 사용법 - 설치 및 이름변경 시간제한 카메라녹화 화면공유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미트 "Google Meet"의 구글미트 사용법으로서 기본부터 시작하여 구글의 화상 회의 도구 마스터하는 기능까지 상세하게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미트와 같은 일상적인 도구의 경우 회의 몇 분 전에 파악하는 대신 통화를 생성하고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최소한 실무적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구글미트를 시작하고 첫 번째 온라인 회의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된 편리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구글미트 사용법 - 기본설정 방법
구글의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구글미트는 웹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으며 설정 또한 웹페이지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구글미트 웹사이트에 접속 후 구글계정을 통해 로그인하며 별도의 컴퓨터에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에는 구글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구글미트 앱을 설치해야 하며 더 중요한 것은 구글 미트를 설정하기 위해 추가 단계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새 회의 만들기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글미트 새 회의 시작하는 방법
구글은 여러 앱과 플랫폼에 Meet을 통합하여 회의를 시작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웹에서 구글 미트 회의 시작
1. 새로운 통화를 시작하기 전에 meet.google.com 으로 이동하여 올바른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Google 계정이 여러 개인 경우 오른쪽 상단의 Google 계정 전환기를 사용하여 계정을 변경하세요.
2. 새 회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여러 옵션이 있는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
- 나중에 새 회의 만들기는 친구나 동료와 공유할 수 있는 Google Meet 링크를 만듭니다. 회의에 참여하려면 동일한 링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 즉석 회의를 시작 하면 더 많은 손님을 초대하거나 회의 링크를 보낼 수 있는 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Google 캘린더의 일정은 Google 캘린더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일회성 또는 반복 회의를 예약하고 Google 계정이 있는 모든 초대 대상자의 캘린더에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 Essential 사용자에게는 이 옵션이 없습니다.
4. 당신은 지금 직장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회의 중입니다
Note. : 손님을 초대하는 방법에 따라 구글 미트에서 각 초대 대상자를 영상 채팅에 허용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회의에 대한 액세스를 요청하는 알림을 확인하십시오. |
웹용 지메일을 통해 구글 미트 회의 시작
브라우저 탭에서 Gmail을 열면 Google이 Gmail에서 쉽게 회의를 시작할 수 있으므로 Meet의 웹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1. Gmail을 열고 왼쪽의 앱 선택기에서 Meet을 클릭합니다.
내장된 Meet 인터페이스로 이동합니다. Gmail에 앱 선택기가 표시되지 않으면 설정 > Gmail의 앱 l > 맞춤설정 으로 이동 하고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Meet을 추가하세요.
2. 새 회의 를 클릭합니다
3. 새 브라우저 창이 열리고 직접 회의 링크가 표시됩니다. 이 링크를 수동으로 복사 및 공유하거나 초대 보내기 > 이메일을 통해 공유로 이동하여 이메일에서 초대를 공유하십시오.
4. 또는 지금 시작을 클릭하여 새 회의에 입장하고 진행하면서 더 많은 참가자를 추가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서비스에 Meet이 내장되어 있어 다른 웹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도 새 회의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Gmail을 사용하면 Google 캘린더에서 예약된 회의를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구글 생산성 앱에서 구글 미트 회의 시작
회사는 Google Meet을 Docs, Sheets, Slides와 같은 모든 생산성 앱에 통합했습니다. 문서, 프리젠테이션 또는 재무 시트를 검토하는 경우 클릭 한 번으로 새로운 Google Meet 통화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Google Docs에서 실제로 확인해 봅시다.
1. 웹의 구글 문서도구에서 문서 실행합니다.
2. 상단의 구글 미트 아이콘을 클릭 후 새 회의를 만들거나 코드를 사용하여 기존 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구글 미트 회의 시작
이제 Google에서 Duo와 Meet을 단일 앱으로 병합했으므로 개인 및 업무 통화가 단일 앱에 있습니다. 새로운 Meet 앱을 사용하여 회의를 만들고 휴대전화에서 친구나 동료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Google Meet 홈페이지에서 새로 만들기 버튼을 탭합니다.
- 다음 페이지에서 새 회의 만들기 를 탭합니다 .
- 공유 버튼(또는 수동으로 링크 복사)을 사용하여 초대받은 사람에게 좋아요를 보냅니다.
- 또는 회의 참가를 선택하여 회의실에 입장하고 더 많은 참가자를 초대합니다.
구글 캘린더의 일정을 사용하여 회의 일정 항목을 만들고 제목을 지정하고 사람들을 추가하여 예약된 통화가 캘린더에도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저장 을 탭합니다 .
개인 Google 계정으로 Meet을 사용하는 경우 집에서 Google Home 스피커에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과 함께 가족 및 친구 그룹을 만드는 추가 옵션이 제공됩니다. 또한 아래로 스크롤하여 Google Meet을 사용하는 연락처 목록을 볼 수 있으므로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직접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태블릿 Google Meet 회의시작
Google Meet 기본 앱은 태블릿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이거나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 없는 경우 태블릿이 빠른 통화에 참여하거나 작성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더 큰 화면은 참가자 목록을 훑어보고 생산적인 통화를 하는 데 항상 유용합니다. 여기서는 iPad에서 Google Meet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 앱스토어에서 구글 미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
- Google Meet을 열고 구글 계정 세부정보로 로그인합니다.
- 새 회의 를 탭합니다
- 공유할 회의 링크를 가져오거나 즉석 회의를 시작하거나 Google 캘린더에서 통화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 관련 옵션을 선택하고 통화를 시작하거나 설정하는 데 필요한 세부 정보를 입력합니다.
구글 미트에서 회의에 참여 방법
Google Meet에서 새 회의를 만드는 것은 쉽지만 참여하는 것은 훨씬 더 쉽습니다.
회의 링크를 통해 회의 참여방법
구글 미트 세션에 참여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채팅이나 이메일을 통해 나와 공유된 회의 링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 링크를 클릭하면 웹상의 회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카메라와 마이크를 켜거나 끌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 가입 요청 을 클릭합니다 .
- 호스트가 허용하는 즉시 회의에 참여하게 됩니다.
휴대폰에서 통화에 참여하는 것과 동일한 단계를 따를 수 있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링크를 클릭하면 브라우저 대신 Google Meet 앱으로 이동하고 휴대전화에 여러 개의 Google 계정이 있는 경우 올바른 Gmail 계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Note. : 휴대전화에 구글 미트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링크를 클릭하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Play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
웹에서 Meet을 통해 회의 참여
웹에서 Meet으로 회의에 참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meet.google.com 으로 이동합니다 .
- 예약된 회의가 오른쪽에 나타나며 회의 제목을 클릭합니다.
- 다음 페이지에서 지금 참여를 클릭하여 회의에 입장합니다.
화상 채팅을 시작하려면 Meet 홈페이지에서 수동으로 회의 코드를 입력하세요. 회의 코드는 공유 링크의 일부이며 xyz-abcd-pqr 과 유사합니다 .
▶ 지메일 내부의 Meet 인터페이스는 예약된 회의를 시간순으로 나열합니다. 가입할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지금 가입을 클릭합니다.
웹에서 구글 미트 통화에 참여할 때 컴패니언 모드 사용 이라는 옵션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 회의를 위한 구글의 사려 깊은 추가 기능입니다.
구글 캘린더 통해 회의 참여
주최자가 구글 캘린더에서 일회성 또는 반복 회의를 예약하고 귀하를 참석자 목록에 추가하면 Google 캘린더에 회의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1. 웹 또는 휴대전화에서 구글 캘린더를 열고 참여하려는 회의를 선택합니다.
- Google Meet으로 참여 를 클릭합니다 .
- 다음 페이지에서 지금 가입을 클릭합니다 . 회의 코드나 링크를 사용하지 않고 회의에 참여하게 됩니다.
구글 미트 무료로 사용할 수 있나요?
초기 Google은 무료 계정으로도 수십 명의 참가자와 긴 통화를 주최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하지만 줌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의 발자취를 따라 구글 미트는 그 이후로 제한적으로 변경되었으며 구글미트 또한 일대일 통화의 경우 Meet은 24시간 상한선이 있는 무료로 유지되며 사실상 무제한입니다.
그러나 게스트를 더 추가하면 무료 계정에서 통화가 60분으로 제한됩니다. 여전히 Zoom의 40분 제한보다 낫고 대부분의 소규모 기업과 개인에게 충분할 것입니다.
그러나 더 긴 그룹 통화를 호스팅하려면 Google Workspace 구독이 필요합니다. 모든 유료 Workspace 등급은 Google Meet의 통화 한도를 24시간으로 늘리고 최저 월 $6부터 시작하여 사용자 지정 도메인이 포함된 이메일 주소를 비롯한 여러 비즈니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미트(Google Meet) 경험 향상
구글 미트 주최자와 참가자 모두를 위한 다양한 기능과 사용자 지정 기능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중심의 화상 회의 서비스입니다.
교차 플랫폼 가용성, 긴 기능 목록 및 다른 구글 서비스와의 깔끔한 통합 덕분에 구글 미트는 친구와의 그룹 채팅에서 비즈니스 회의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화상 회의를 위한 기본 앱이 되었습니다.
개인 지메일 계정에서 하이브리드 작업을 위한 최고의 태블릿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곳에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IT 리뷰 > 윈도우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파워쉘 실행 - 관리자권한 및 설치버전 확인 (0) | 2023.03.05 |
---|---|
윈도우 WFP_INVALID_OPERATION BSOD 블루스크린 오류 (0) | 2023.02.27 |
구글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ERR_CONNECTION_RESET (0) | 2023.02.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