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달러 환전 수수료 절약 및 꿀 Tip

노랗 2023. 8. 15.
반응형

해외여행 달러 환전 수수료 절약 및 꿀 Tip

2023년 8월에는 달러가 크게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달러 환전 시 수수료를 절약하는 해외여행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달러가 치솟으면서 해외여행을 고민하는 분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여행보다는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달러환전 시 수수료가 큰 부담이 되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떠나게 되면 경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건강 세금/일상 건강] - 달러 환전수수료 절약 및 은행 우대 받는방법

해외여행 시 달러환전 늘 미리준비해서  환전수수료 절약

신혼여행이나 한번 뿐인 해외여행을 앞두고 꼭 필요한 과정이 바로 환전입니다. 귀찮다는 이유로 출국 당일 무심코 공항에서 환전하게 되면, 손해를 볼 수 있는 금액이 몇 천원에서 몇 만원까지 될 수 있습니다.

환전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타이밍을 잡는 것입니다. 제 경험상, 여행을 가기 2~3주 전부터 환율을 검색하면서 저점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환율은 단기간에 급격하게 변동하지 않기 때문에 최근 3개월 정도의 환율 추이를 살펴보면 현재 하락세인지 상승세인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에서 '달러 환율'을 검색하면 오늘자 고시 환율뿐만 아니라 최근 몇 년간의 환율 추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환전 타이밍을 잡았다면 전국에서 환전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을 찾아야 합니다. 

국내에서 환전할 수 있는 곳으로는 은행 지점, 사설 환전소, 모바일뱅킹 앱 등이 있지만, 일일이 환전 수수료 정보를 찾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때 '마이뱅크' 앱을 이용하면 매우 유용하며 환전하고자 하는 외화를 선택하면 현재 시각을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환전소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또한, 자신의 거주 지역 내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환전수수료 우대 받는방법 및 절약방법 2023년 - 노랗IT월드

국제금융거래에서는 환전수수료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환전 수수료가 비싸면 해외여행 비용이 증가하거나 해외에서 살고 있는 경우에는 송금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이며 환전 수

yellowit.co.kr

주거래 모바일뱅킹 환전

만약 주거래은행이 있다면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환전하는 것도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은행의 위비뱅크, 국민은행의 리브, 신한은행의 쏠과 같은 앱을 사용하면 최대 9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환전한 외화를 수령할 지점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앱에서는 미리 환전을 신청한 뒤 집에서 가까운 은행 지점에서 외화를 수령하거나, 출국 당일 공항 환전소에서 수령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달러 환전 이체방법 - 금융인증서 보안카드

우리은행 달러 환전 이체방법 - 금융인증서 보안카드 구글 애드센스나 외화를 모으는 분들이라면 별도의 우리은행 외화통장으로 받은 달러나 엔화등의 화폐를 한국 화폐단위로 환전하기 위해

jab-guyver.co.kr

다만, 최소 하루 전까지는 환전 신청을 해야 하고, 은행별로 환전 금액 상한선이 정해져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동전으로 미리 환전해서 가져가기

또한, 환전 수수료를 절약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일부 경비를 동전으로 환전하여 가져가는 것이 있습니다. 은행은 외국 동전을 따로 수출입하지 않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사용 후 남은 동전을 매매 기준율의 50%에 판매하고,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들에게는 매매 기준율의 70%에 판매합니다.

따라서 동전으로 환전하는 것이 지폐보다 약 30% 정도 저렴한 이유입니다. 반대로, 현지에서 사용하지 못한 동전을 가지고 돌아오면 해당 화폐의 가치가 절반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만큼 현지에서 다 사용하고 올 수 있도록 환전해야 합니다. 다만, 모든 은행에서 동전을 취급하지는 않기 때문에 방문 전에 해당 은행의 동전 재고량을 문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동남아시아 이중환전

동남아시아가 여름 휴양지로 많이 선택되는 경우, 이중 환전이 필수적입니다. 환전 수수료가 높은 태국 바트 등의 화폐의 경우 국내에서 달러로 환전한 뒤 출국한 후 현지 화폐로 다시 환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동남아시아는 달러 유통량이 적어서 달러의 가치가 우리나라보다 높게 쳐주기 때문입니다. 현지에서는 100달러, 50달러, 10달러 순으로 환전 수수료율이 유리하므로 가능한 고액권을 주로 환전하도록 합니다.

현지통화  수수료 설정 절약

마지막으로, 해외에서 카드 결제를 할 때에는 현지 통화로 설정하여 추가적인 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 결제 시 현지 통화로 설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화로 결제하면 카드 수수료 외에도 현지 통화로의 환전 과정에서 추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지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는 점원에게 현지 통화로 결제할 것을 요청하고, 국내에서 해외 호텔 예약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외국 항공사 비행편을 예약할 때도 현지 통화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환전 시 수수료를 절약하는 몇 가지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고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동안 이러한 방법들을 참고하여 경비를 절약하고 더 즐거운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제일 싼 은행

은행별 환전 수수료 제일 싼 은행 요즘 국내보다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가시는분들이 증가하고 있고 요즘은 설날이나 추석등에도 제사로 고향을 가기보다는 가족들끼리 가까운 해외여행등을 가

jab-guyver.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