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자인 초기화 - 환경설정 및 캐시 리셋 실행 오류해결
인디자인 초기화 - 환경설정 및 캐시 리셋 실행 오류해결
Adobe의 제품군은 초기화가 가능한 공통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아래 소개하는 방법은 어도비 제품군 전체에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인디자인 외에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트, 프리미어 프로 / 러쉬, 에프터이펙트 등 모든 제품군의 환경설정을 초기화하거나 실행이 안될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dobe InDesign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InDesign은 책 디자인에 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가끔씩 InDesign을 사용하면서 속도가 느려지거나 버벅거리는 문제가 발생하거나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InDesign을 초기화하여 처음 설치한 상태로 되돌릴 수 있으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InDesign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인디자인 초기화 캐시파일 삭제
우선 인디자인 실행된다면, 환경설정을 통해 인디자인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편집] → [환경설정] → [일반] 순서로 이동합니다.
"모든 경고 대화 상자 재설정" 옵션을 선택하여 재정의합니다.
캐시 파일을 삭제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음 경로에서 캐시 파일을 찾아 삭제합니다.
위의 방법을 통해 InDesign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는 InDesign의 환경설정을 제거하고 기본 설정으로 되돌리는 역할을 합니다. 필요한 경우 캐시 파일도 삭제하여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인디자인 실행이 안될 때의 초기화
InDesign 실행이 안된다면, 환경설정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강제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 Windows에서는 Shift+Ctrl+Alt,
- MacOS에서는 Shift+Option+Command+Control
인디자인 실행 아이콘을 실행 시 위 단축키를 사용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럼 InDesign을 실행할 수 없는 상태에서 해당 단축키를 동시에 누른 채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InDesign이 초기화되며,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의 초기화와 동일한 방법입니다.
인다지안 캐시파일 삭제
그 외에도 인디자인 설치파일에 문제가 발생해 파일이 꼬였다면 아래경로에 들어가 인디자인 캐시파일을 삭제해줍니다.
Apple MacISx | MS Winodws OS | |
환경설정 | ~/Library/Preferences/Adobe InDesign/Version [#] | Windows 10, 7 또는 Vista: %USERPROFILE%\AppData\Roaming\Adobe\InDesign\Version [#] Windows XP: %USERPROFILE%\Application Data\Adobe\InDesign\Version [#] |
캐시 | ~/Library/Caches/Adobe InDesign/Version [#] | Windows 10, 7 또는 Vista: %USERPROFILE%\AppData\Local\Adobe\InDesign\Version [#] Windows XP: %USERPROFILE%\Application Data\Adobe\InDesign\Version [#] |
InDesign Defaults | ~/Library/Preferences/Adobe InDesign/Version [#] /[언어]/InDesign Defaults |
Windows 10, 7 또는 Vista: %USERPROFILE%\AppData\Roaming\Adobe\InDesign\Version [#] \[언어]\InDesign Defaults Windows XP: %USERPROFILE%\Application Data\Adobe\InDesign\Version [#]\[언어]\InDesign Defaults |
InDesign SavedData | ~/Library/Caches/Adobe InDesign/Version [#] /[언어]/Caches/InDesign SavedData |
Windows 10, 7 또는 Vista: %USERPROFILE%\AppData\Local\Adobe\InDesign\Version [#] \[언어]\Caches\InDesign SavedData Windows XP: %USERPROFILE%\Application Data\Adobe\InDesign\Version [#]\[언어]\Caches\InDesign SavedData |
위의 방법을 따라 InDesign 초기화를 수행하여 프로그램 실행 오류를 해결할 수 있으며 Adobe의 다른 제품들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초기화를 적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도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면 인디자인 삭제 후 다시 재설치하는것을 추천합니다.
'3D 2D 디자인 > Adobe Creative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미어 컴파일오류 - 동영상 내보내기 저장오류 (0) | 2023.10.07 |
---|---|
고화질 사진 인화 시 해상도 DPI 설정 중요성 (0) | 2023.08.05 |
컴퓨터 모니터 포토샵 캔버스 화면 깜빡임 해결방법 (0) | 2023.07.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