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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판타지7 리버스 리메이크 PC출시?

노랗 2024.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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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판타지7 리버스 리메이크 PC출시?

하지만 게임이 5월 30일에 PC로 나오는 것은 아니며, 스퀘어 에닉스는 3개월 후에 PC 버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에는 파이널 판타지 16의 PC 버전 작업이 시작되었고, 이를 고려하면 2024년 1분기 또는 2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파이널 판타지 VII: Rebirth>는 2024년 말 또는 2025년 초에 PC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대와 비교적 더 나은 상태로 FFXVI와 FF7: 리버스의 PC 버전을 바랍니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출시 당시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특히 PC에서 원활한 실행이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C 성능 문제를 겪은 사용자들은 주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VII: Rebirth는 기대되는 게임으로, 2월 29일에 PS5에서 첫 발을 내딛을 예정이며, 3개월 동안 PS5 독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기다림의 고통을 견디며 8월 말 또는 9월 초쯤에는 PC 버전에 대한 소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PC 버전이 늦게 나온다는 사실에 안타까운 마음이 들 수 있겠지만, 이로 인해 더욱 향상된 그래픽과 최적화된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퀘어 에닉스는 최근에 파이널 판타지 16의 PC 버전 작업을 시작했으며, 그에 따라 파이널 판타지 VII: Rebirth 역시 PC 버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PC 버전 출시에 대한 기대는 높지만, 예전의 FF7: 리메이크 PC 버전과 FF16의 PC 버전이 더 나은 성능과 그래픽 설정을 갖추기를 기대해봅니다. 이전 리메이크에서는 몇몇 보고에 따르면 PC에서 원활한 실행이 가능했으며, 높은 사양의 PC에서는 뛰어난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7은 1997년에 발매된 RPG로, 그 당시에도 높은 평가를 받은 명작 중 하나입니다.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2015년에 시작되었으며, 2020년에는 첫 번째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2024년 2월에 예정된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두 번째 작품으로, 세계 여행과 드라마틱한 전개로 이뤄진 게임으로 기대가 높습니다. 키타세 요시노리 PD와 노무라 테츠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의 팀이 만들어낸 이 작품은 기존의 리메이크와는 다른 연계 시스템과 캐릭터 성장 요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C 버전 출시는 몇 달간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그 동안 스퀘어 에닉스는 파이널 판타지 16의 PC 버전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4년 초 또는 2분기에 PC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은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원작의 훌륭한 내러티브, 고퀄리티의 폴리곤 그래픽, 훌륭한 전투 및 탐험 요소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여정이 여러분에게 기쁨과 새로운 경험을 안겨줄 것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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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년 차 접어든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프로젝트

Q. 디스이즈게임: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의 대략적인 개발 방향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A. 하마구치: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전작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이어지는 3부작 중 두 번째 작품으로, 세피로스를 쫓아 광활한 세계로 나아가는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배틀 부분에서는 연계 시스템을 강화하여 새로운 전투 경험을 제공하며, 필드 탐색에서는 다양한 서브 퀘스트를 통해 보다 자유로운 탐험을 가능케 할 것입니다.

Q: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의 콘셉트와 '리버스'(재탄생)라는 부제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A. 키타세: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전작과 이어지는 작품으로, 미드가르를 떠나 광활한 세계를 탐험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새로운 수수께끼가 더해져 원작을 모르는 플레이어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이제스트가 제공됩니다. '리버스'의 의미는 클라우드와 세피로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작에서 나타난 운명적인 결론과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Q: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발매 당시 PS4로 출시되었습니다. PS5로의 이식에 대한 기술적인 변화와 엔진 교체에 대한 언급이 있었는데, PS5 독점 출시를 위해 어떤 노력이 이뤄졌는지 궁금합니다.

A. 하마구치: PS5로의 이식 과정에서는 기존 플랫폼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PS5에 최적화하기 위한 노력이 있었습니다. PS5의 높은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4을 개선하고, 빠른 SSD 속도를 활용하여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높은 화질과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실현하게 되었습니다.

Q: 엔진 업그레이드와 PS5 전용 출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PS4 버전 출시나 PC 버전에 대한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키타세: 현재로서는 PS4 버전 출시는 고려 중이 아니며, PS5 버전 출시 이후에 PC 버전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PS5의 성능과 조작의 편리성 등을 고려하여 PS4에 대응하기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Q: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에서 새로운 전투 시스템이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A. 하마구치: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에서 추가된 전투 시스템 중 하나는 성장 시스템입니다. 캐릭터의 무기뿐만 아니라 캐릭터 자체의 성장에도 중점을 두어, 두 가지를 함께 성장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연계 시스템도 강화되었으며, 새로운 전투 경험을 제공합니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에서 달라지는 점은?

Q: 원작과 스토리가 달라질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스토리의 예상 변화나 기대를 해야 할 부분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A. 노무라: 원작의 큰 줄기는 유지하되, 새로운 수수께끼와 함께 스토리를 전개할 예정입니다. 원작에서는 제한된 시스템으로 표현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보다 세밀하게 다루어 새로운 감상을 제공할 것입니다. 캐릭터의 생사에 관해서는 일부 변경이 있을 것이나 자세한 내용은 스포일러를 피하기 위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Q: 레노의 성우인 후지와라 케이지 씨의 투병 소식이 있었는데, 후임이 내정되었는지와 레노의 출연 여부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노무라: 후지와라 케이지 씨의 성우는 유지되며, 레노의 부상을 설정으로 반영하여 등장 횟수를 줄이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다음 작품에서는 레노가 많이 등장하게 되므로 새로운 성우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Q: 세피로스와 클라우드가 함께 싸우는 장면이 인상적으로 보였습니다. 세피로스를 조작할 수 있는 부분은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A. 하마구치: 세피로스는 초반에 플레이어 캐릭터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낮은 난이도와 초심자를 고려하여 조작이 쉽게 설계되었으며, 전작에서 사용된 세피로스의 기술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초반에도 세피로스의 특색과 능력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동료화된 캐릭터가 많아졌는데, 전투 참여 인원은 여전히 3명으로 제한되고 있나요? 또한, 대기 중인 멤버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A. 하마구치: 전투 참여 인원은 여전히 3명으로 유지되지만, 필드를 돌아다닐 때는 모든 멤버가 함께 움직이게 됩니다. 특정 조건에서는 대기 중인 멤버가 도움을 주는 등의 상황이 발생하며, 이를 통해 난이도를 조절하고 더 다양한 전투 경험을 제공합니다.

Q: 요시다 나오키 PD는 해피엔딩을 선호하지 않는다고 유명한데, 개발진 중에서는 해피엔딩과 배드엔딩 중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 알려주세요.

A. 키타세: 주요한 것은 해피엔딩이 아닌 캐릭터 간의 관계성과 마지막에 "이 캐릭터들과 함께 지내서 참 좋았다"라는 느낌을 강조합니다.

A. 하마구치: 해피엔딩보다는 카타르시스적인 면을 중시하며, 감정의 해소가 일어나는 엔딩을 선호합니다. 두 가지 감정을 모두 담아낼 수 있는 엔딩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A. 노무라: 해피엔딩과 배드엔딩 중에서는 해피엔딩을 선호하지만, 주변 세계의 어두운 현실을 고려하면 미래에는 해피엔딩이 더 원활하게 받아들여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Q: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의 대표 이미지에서는 잭스가 주인공으로 보이지만, 트레일러와 정보에서는 잭스가 별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의도적으로 감추는 것은 아닌지, 그리고 클라우드와 잭스의 비중은 어떤지 알려주세요.

A. 노무라: 잭스에 대한 정보는 현재 회사 홍보팀의 지시로 말씀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웃음)

Q: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세이브 데이터 연동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하마구치: 세이브 데이터를 통한 레벨이나 능력치의 연동은 없지만, 세이브 데이터 특전이 부여될 예정입니다. 게임의 시작 부분은 전작의 클라우드 일행이 미드가르를 탈출하는 시점의 레벨로 시작하며, 이를 통해 전작을 플레이하지 않은 플레이어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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