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가계부 문자메시지 자동등록 인식오류 해결방법

노랗 2024. 8. 18.
반응형

가계부 앱에서 결제 문자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제조사에 따라 채팅플러스 기능이 도입되면서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과 함께 번거로울 수 있더라도 SMS/MMS 방식을 통해 결제 문자를 수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최근 가계부 앱에서 결제 문자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계부 문자메시지 자동등록 인식오류 해결방법

이는 휴대폰 제조사마다 채팅플러스 기능이 도입되면서 발생한 문제로, 가계부 앱에서 결제 문자를 자동으로 등록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저는 저번주에 핸드폰을 초기화 후 핸드폰을 업데이트하면서 문제가 발생한거 같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제 문자가 SMS/MMS로 수신된 것이 아니라, 신규 채팅플러스 기능으로 수신되었는지 확인하라고 네이버고객센터에 확인했습니다.

먼저, 채팅플러스 기능이 사용 중인지 확인하고 종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메시지 앱(문자)을 열고 오른쪽 위︙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채팅+설정으로 진입한 후, 채팅+관리를 선택하여 채팅+ 기능을 끄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또한, 번거로울 수 있겠지만 결제 문자를 복사하여 가계부 앱에 직접 접속하여 등록하거나, 기존 SMS/MMS 내역을 가져와서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핸드폰앱이 SMS 문자메시지 권한을 허용해야 했고 간혹 핸드폰 배터리절약으로 인해 앱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 문자메시지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느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네이버가계부 자동시작을 활성화하고 배터리 절약 또한 비활성화 했더니 이 후부터는 문자메시지를 제대로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핸드폰 앱 자동실행 - 문자인식 자동등록 안될때

핸드폰 앱 자동실행 - 문자인식 자동등록 안될때 안드로이드 핸드폰 앱 중에서 간혹 문자 메시지 인식 안되는 오류 인해 가계부 자동등록이나 기타 앱등이 자동실행되지 않고 백그라운드 상태

jab-guyver.co.kr

이후에도 계속 결제내역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네이버가계부 삭제 후 핸드폰을 재부팅 후 다시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