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안드로이드

LG 핸드폰 모바일 사업 종료 철수

반응형

LG 핸드폰 모바일 사업 종료 철수

2021년 올해 초, LG가 휴대전화 시장 "핸드폰 모바일 사업 철수"에서 퇴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되었지만, 이 한국 대기업은 그 보도를 부인했습니다. 이후 세부 사항들은 모바일 사업부의 매각을 고려하고 있다는 것이 드러났고, 그 뒤를 이어 잠재적 구매자와의 협상이 결렬되었고 대신 사업을 중단할 것이라는 또 다른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LG 핸드폰 모바일 사업 종료 철수

코리아 타임즈를 통해 한국에서 온 최근 뉴스는 LG가 다음 주에 스마트폰 시장에서 퇴출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이사회가 회사의 손실 방지 무기의 운명을 결정한 후 4월 5일 월요일에 발표될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FrontTron이라는 이름의 한 트위터 사용자는 며칠 전 LG가 자사의 모바일 사업부 직원 4000명을 창원 가전공장에 파견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트윗은 또한 LG 롤라블이 그 장치를 팔기로 합의된 가격이 없었기 때문에 완성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CES 2021에 처음 발표된 LG 롤블의 상용 버전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 트윗에 LG 윙이 제조사의 마지막 주요 제품이라고 쓰여 있기 때문에, LG 스타일로 7이 출시될 가능성은 상당히 낮아 보입니다. 그것은 또한 LG W41 시리즈가 인도에서 제조사가 발표한 마지막 휴대전화 세트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LG 핸드폰 수리 A/S

1. LG전자 모바일 제품은 언제까지 구매할 수 있나요?
- LG전자 모바일 제품은 판매처 별 재고 소진 시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LG전자 모바일 제품의 A/S를 사업 종료 이후에도 계속 받을 수 있나요?
- LG전자는 사업 종료 이후에도 국가별 기준/법령에 의거하여 안정적인 사후 서비스 제공 및 수리, 부품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3. 서비스 부품은 언제까지 구매할 수 있나요? 액세서리(충전기, 배터리, 이어폰)도 계속 구매 가능한가요?
- LG전자는 사업 종료 이후에도 고객님들의 제품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 부품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LG전자 모바일 제품의 소모품(배터리, 충전기, 전원 케이블, 이어폰 등)은 서비스센터 등에서 부품 보유 기한에 따라 구매 가능합니다.
다만. 액세서리(케이스, 보호필름 등)의 경우는 업체의 재고가 소진된 후, 추가 지원은 어려울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LG 핸드폰 모바일 사업 종료 철수

LG 핸드폰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문의

  • 사업 종료 이후에도 제품의 OS 업그레이드가 제공되나요?
    • OS 업그레이드는 대상이 되는 모델에 대하여 지원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11 OS업그레이드는 선정된 모델로 현재 진행 중이며, 안드로이드 12 OS 업그레이드도 선정된 모델들을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만, OS 업그레이드 계획은 구글 배포 일정 및 제품 성능, 제품 안정화 수준에 따라 조정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  사업 종료 이후에도 제품의 SW 업데이트가 제공되나요?
    • 자사 모바일 제품의 보안 SW업데이트 및 품질 안정화 업데이트 모두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만 향후 정책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사전에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LG 앱 사용 문의

1. 사업 종료 이후에 LG 앱 및 서비스들은 언제까지 사용 가능한가요?

LG전자 휴대폰 사업 종료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조정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앱 및 서비스는 기존과 동일한 정책으로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불편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만약 제휴 업체 혹은 당사 사정으로 인해 변동이 발생할 경우, 충분한 일정을 두고 사전 안내드리겠습니다. 종료되는 앱과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Q스토리/Q렌즈, 2019년 이전 출시 모델의 PC Tool : PC Suite / LGST / LG Mirror Drive


2. 사업 종료 이후에 종료되는 LG 앱 및 서비스는 아예 사용이 불가한가요?

서버 및 계정 기반 서비스의 경우, 종료 이후에는 사용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 외 서비스의 경우 이미 사용 중이시거나,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는 기본 기능은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3. LG 기본 앱에 이슈가 발생하거나 사업자 제휴 앱(T전화, U+AR, 클립 등) 업데이트가 될 경우 업데이트 서비스가 제공되나요?

자사 앱의 업데이트는 물론, 사업자 제휴앱 또한 사업자와 협업을 통해 업데이트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LG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ThinQ앱은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ThinQ앱은 LG 휴대폰뿐 아니라 다른 제조사 휴대폰에서도 사용 가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 등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안심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LG헬스 및 LG메모 등에 저장되어 있는 내 정보를 다른 헬스 앱/메모 앱으로 이관 가능한가요?

LGQ메모는 메모 공유 기능을 활용하여 다른 메모앱으로 이관 가능합니다.

다만, LG헬스의 경우 고객님의 정보를 다른 헬스 앱으로 이관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LG전자 구입 및 쿠폰 서비스 문의

1. LG전자에서 생산되는 모바일 제품들은 앞으로 구매할 수 없나요?
아닙니다. 톤 프리 및 무선 스피커 등의 제품은 지속적인 개발과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기존 스마트폰, 피쳐폰, 태블릿은 유통 재고 소진 시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2. 서비스 미 제공 시 개인정보는 제대로 파기되나요?

개인 정보는 각 서비스의 약관에 따라 보유 기간 내에만 보관되며, 보유 기간 종료 후에는 안전하게 파기됩니다.

 

3. 퀵 헬프 리워드와 쿠폰은 유지되나요?

관련 사항은 퀵헬프 공지 사항을 통해서 상세하게 안내드릴 예정이며 , 기본적인 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 쿠폰 : 이미 발급된 쿠폰은 스마트월드 정책에 따라 별도 표시된 유효 기간 내에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리워드 : 기존에 적립되어 있던 리워드는 별도 기준에 따라 보상해드릴 계획입니다. 지정된 리워드 적립기간 이후에는 신규 리워드 적립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4. 원격 잠금 해제 서비스는 언제까지 제공되나요?

원격 잠금 해제 서비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만약, 정책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 드릴 예정이니 안심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LG 프리미엄 휴대폰 출시 시점에 시행된 프로모션 (액정 수리 할인 쿠폰) 지원은 계속 유효한가요?

각 모델의 프로모션 기간 종료 시까지 정상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LG 2G 서비스 종료 핸드폰번호 011 016 017 019

LG 2G 서비스 종료 핸드폰번호 011 016 017 019 초창기 핸드폰번호는 SK와 KT LG등 통신사에 맞게 011 016 017 019등의 앞자리 번호를 사용했느데 현재는 새롭게 발급받을시 010 번호로 통일되었습니다. 하지

jab-guyver.co.kr

 

 

LG 핸드폰 공장초기화 G Q X V 초기화 4가지방법

LG 핸드폰 공장초기화 G Q X V 초기화 4가지 방법 국산의 전자제품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LG전자는 TV나 에어컨 등 전 세계에서도 최고라고 자부하는 브랜드지만 아쉽게 핸드폰 시장에서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