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신청자격 애드센스 신청방법
유튜브 광고 신청자격 애드센스 신청방법
유튜브를 통한 광고수익이 요즘 화제가 되는 만큼 점점 유튜브 애드센스 신청자격이 높아만 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기본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연동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통해 매달 20일에서 21일 기준으로 입금이 됩니다.
이때 한국은행에서 외화를 환전하는데 1.2일이 더 소요되기 때문에 보통 매월 22 ~ 23일 정도에 입금되며 주말이 포함되는 경우는 다음날로 입금됩니다.
유튜브 광고를 달기 위한 기본 조건 및 애드센스 신청과 광고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광고 신청 자격조건
YouTube에서는 2018년 1월 16일,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의 새로운 자격 요건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12개월간 채널의 시청 시간이 4,000시간에 도달하고 구독자 수가 1,000명을 넘으면 프로그램 참여 대상으로 검토됩니다.
이는 수익 창출 요건을 강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며 스팸 발송자, 명의 도용자 및 기타 악의적 사용자가 YouTube 생태계를 해치거나 크리에이터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막고 플랫폼 발전에 기여한 크리에이터에게는 계속해서 보상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유튜브 광고신청 방법
유튜브로 접속 후 자신의 계정을 로그인합니다.
채널 -> 상태 및 기능을 선택 후 수익창출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수익창출을 위해서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가입해야 합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을 연동해 유튜브와 연동합니다.
국가는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생성됩니다.
이후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지만 유튜브 자격조건에 미달인 경우는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와 같은 사이트를 등록하는 경우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유튜브 계정의 경우 별다른 입력 없이 연결을 진행합니다.
이후 유튜브와 구글 애드센스와의 호스트 리디렉션이 진행됩니다.
유튜브 광고신청 자격
수익 창출을 위한 기본적인 광고설정을 진행합니다.
유튜브의 광고 형식은 4가지입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 오버레이 광고
- 스폰서 카드
-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새로 올리는 영상뿐 아니라 기존에 올린 동영상도 수익창출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어려운 유튜브 광고수익 조건인 12개월간 시청시간 4000시간과 구독자 1000명을 모아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겨우 시청시간 4000시간과 구독자 1000명을 모아 유튜브 광고 승인이 되었습니다.
이후 자동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되며 애드센스로 부터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유튜브 애드센스를 처음하는 분들이라면 광고용어가 낯설게 느껴질 수 있으며 아래 광고수익 용어를 참고하세요
평균 시청 지속 시간 | 선택한 동영상 및 기간에 대해 예상되는 조회당 평균 시청 시간(분)입니다. |
수익 창출 재생(예상 수익) | 시청자가 내 동영상을 시청(조회)할 때 하나 이상의 광고 노출을 기록하거나 프리롤 광고를 보다가 실제 동영상을 시청하지 않고 나간 경우(이탈)를 수익 창출 재생으로 간주합니다. |
재생 기반 CPM | 하나 이상의 광고가 표시된 1,000회 재생당 추정 평균 총 수익입니다. |
RPM | 조회수 1,000회당 수익의 약어로서 동영상 조회수 1,000회당 여러 수익원에서 발생한 수익 금액을 의미합니다. RPM은 총 수익을 총 조회수로 나눈 후 1,000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
거래 | 선택한 기간 및 지역을 기준으로 유료 콘텐츠 또는 Super Chat에서 발생한 거래의 횟수입니다. |
조회수 | 채널 또는 동영상을 정상적으로 조회한 횟수입니다. |
시청 시간(단위: 분) |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한 시간입니다. 시청자가 클릭 후 이탈하지 않고 실제로 시청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보다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추정 광고 수익 | 선택한 기간 및 지역을 기준으로 애드센스 및 DoubleClick 광고에서 발생한 예상 수익입니다. 이 금액에는 파트너 판매 광고 수익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
추정 수익 | 선택한 기간 및 지역에서 모든 Google 판매 광고 및 거래로 발생한 총 추정 수익(순수익)입니다. |
거래당 수익 | 선택한 기간과 지역에서 유료 콘텐츠 또는 Super Chat으로 발생한 거래의 평균 금액입니다. |
거래 수익 | 유료 콘텐츠, Super Chat 등의 거래에서 발생한 추정 순수익으로, 선택한 기간과 지역에 대해 파트너가 청구한 환불 금액을 공제한 금액입니다. |
YouTube Premium 수익 | 선택한 기간 및 지역을 기준으로 YouTube Premium에서 발생한 예상 수익입니다 |
'IT 리뷰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무한검토 1차 2차 승인 노하우 (0) | 2021.06.01 |
---|---|
애드센스 가입 1차 승인 신청방법 및 무한검토 해결 (0) | 2021.05.28 |
유튜브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및 납부방법 (0) | 2020.05.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