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아이폰 백업 및 복원 - 아이클라우드 설정

by 일상에 도움되는 노랗 2021. 4. 23.
반응형

아이폰 백업 및 복원 - 아이클라우드 설정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 핸드폰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핸드폰으로 지금은 스티븐잡스가 고인이 되어 이전만 못한 퀄리티를 보이는 만큼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아이폰의 데이터를 백업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매번 아이폰 업데이트를 통해 벽돌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런경우 아이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무료 아이폰 백업 용량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백업 및 복원 - 아이클라우드 설정

비교적 핸드폰 사진이나 동영상은 용량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백업을 제공하는 구글포토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애플 아이클라우드는 Apple에서 제공하는 아이폰 외에도 맥북이나 아이패드와도 호환이 되기 때문에 서로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용량을 잘 활용하는 것이 보다 더 중요합니다.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설정방법

아이클라우드 백업

아이폰 기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하단으로 쭈욱 내리면 "iCloud"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백업 설정

iCloud Drive -> 백업 활성화

목록 중 하단에 "백업"을 켬으로 설정해 놓아야 백업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이후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설정하면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을 때 사진 보관함과 건강 데이터, 홈 구성 및 설정 등이 자동으로 백업이 됩니다.

아이클라우드 백업

그리고 지금 바로 와이파이를 이용한 백업을 하고 싶다면 "지금 백업"버튼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아이클라우드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백업의 용량은 5gb로서 필요한 파일을 잘 선택해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부족 백업 데이터 삭제방법 - 노랗IT월드

이런 경우 필요없는 가상메모리인 캐시를 삭제하고 필요없는 데이터를 삭제해 아이폰 저장공간을 넉넉하게 만들어줍니다.

yellowit.co.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