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및 수익 변화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및 수익 변화
애드센스 새로운 기능인 자동광고 라는것이 생겼는데 처음 애드센스를 시작할 때 왜 이런 기능이 없었나 아쉬움이 많았는데 애드센스를 시작한 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커스텀으로 필요에 따라 광고를 배치하기 시작하면서 사실 자동 광고가 필요하다는 욕구가 없어지고 나니 애드센스 자동광고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자동 광고는 말 그대로 애드센스의 광고 위치나 종류를 기본적인 값만 입력해 주면 포스팅의 형태에 따라 알아서 자동으로 광고가 배치가 되는데 여기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장점으로는 기본적으로 광고수익이 너무 안 나오는 분들을 위해 기본적으로 내 광고의 위치가 잘못된 것이었는지 아니면 초기 애드센스 광고위치에 대해서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시켜줍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 제일 큰 부분은 바로 어느 정도 자신의 홈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위치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있다는 가정하에 자동 광고 수익은 기존 대비 턱 없이 안 나옵니다.
하지만 그거보다도 수익을 못 내던 분들이라면 정말 희소식이고 한 번은 진지하게 광고 위치나 종류를 바꿔보는 것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정확한 광고 위치 값에 대한 백데이터가 없다는 겁니다.
광고를 1안과 2안으로 했을 때 1안보다는 2안의 광고 위치가 좋다 라고 판단하여 나만의 광고 스타일을 만들어가야 하는데 자동광고는 그런 걸 할 수 없기 때문에 무엇이 더 좋다 말하긴 어렵습니다..
- 그렇다고 무작정 자동광고가 나오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광고 유형의 세팅은 하기 때문에 자동광고 내에서도 백데이터는 나오긴 합니다
우선 내 현재의 광고 형태가 자동 광고보다 나은지 아닌지는 사실해보기 전까진 모르는 거고 자동 광고가 더 좋다면 자동광고를 하면 그만이고 다른 사람이 자동광고가 별로니깐 나도 안해야지 하는것은 안해본 사람이 할 수 있는 말이 아니니 다들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방법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 후 콘텐츠 바로 위에 자동광고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으며 보다 더 효과적인 광고 자동 생성 시작하기를 눌러봅니다.
- 자동광고는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게시자를 대신해 광고 게재 위치를 지능적으로 결정합니다.
- 코드 하나를 모든 페이지에 한 번만 추가하면 나머지는 구글에서 관리합니다. 새 URL 그룹이 눌러줍니다.
자동광고를 활성화시킬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상단에 URL 그룹란에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자동광고 종류
그럼 자동광고에 뜨게 할 광고의 페이지종류가 표시됩니다.
-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 인피드 광고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
그 외에도 아래로 내리면 오버레이 광고로 앵커 광고와 모바일 전면광고가 있습니다.
- 필요한 광고만을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URL 선택 / 광고 설정" 완료
- 마지막 "검토" 단계를 진행할 차례입니다.
자동광고 코드 삽입
- 보는 것과 같이 자동광고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 클릭하게 되면 새로운 메타코드가 생성이 되는데요 하단에 있는 코드 스니펫 복사 버튼으로 메타코드를 복사
- 홈페이지의 HTML에 HEAD 하단에 본 코드를 붙여 넣기 해주면 애드센스에서 자동적으로 포스팅을 분석하여 최적의 광고 위치를 찾아 게재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광고를 설정 한 뒤에는 수익이 기존에는 좀 기복이 컸다면 지금은 매우 안정적으로 변했습니다.
하지만 수익은 떨어졌는데요 다른 분들도 기존 세팅값보다 떨어지는지 올라가는
지 설정해 보시고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참고 포스팅
'IT 리뷰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본문 상단 하단 HTML 제목 위 아래 설정 (0) | 2021.06.02 |
---|---|
애드센스 용어정리 - CPC CPM RPM 페이지뷰 예상수익 및 단가 올리는 방법 (0) | 2021.06.01 |
애드센스 광고수익 확인 방법 3가지 (0) | 2021.06.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