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오피스 설치/워드 Word

MS Word 워드 자동저장 복구 임시파일 저장위치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이하 MS에서 출시한 Office의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오피스 프로그램은 엑셀과 워드 파워포인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오피스 프로그램의 문서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늘 작업시에는 중요한 파일을 백업하기 위해 중간저장을 하는 습관을 가지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실수로 작성중인 엑셀, 워프, 파워포인트에는 임시파일로 10분마다 자동저장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실수로 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종료하거나 강제로 컴퓨터가 꺼진경우 윈도우 업데이트블루스크린등으로 꺼진경우에도 MS Office Word "워드"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자주 꺼지고 셧다운, 프리징,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파워 서플라이어 교체 및 CPU에 써멀구리스를 발라주느것이 좋습니다.

워드 자동저장 임시파일 저장위치

Word 프로그램을 실행 후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워드 실행 확장자는 .DOCX로 자동저장 및 임시저장 위치

저장탭으로 이동하면 문서저장에서 Word 문서인 Docx 확장자파일을 자동복구를 위해 임시저장 간격이 기본적으로 10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 임시파일 저장위치

그리고 만약 워드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종료한 경우 마지막 파일에 대해 자동복구된 버전이 유지되도록 아래 경로에 저장됩니다.

C:\Users\lee\AppData\Roaming\Microsoft\Word

그 외에도 기본 로컬파일 및 개인 서식파일은 C드라이브에 도큐먼트 폴더에 자동저장됩니다.

서버 임시보관함 저장위치 : C:\Users\lee\Documents\SharePoint 임시 보관함\

문서관리를 서버파일에 오프라인 편집 옵션이 되어 있는 경우 체크아웃된 워드의 임시파일은 임시보관함에 저장됩니다.

워드 파일저장 캐쉬 저장일수 

캐시설정을 통해 오피스 문서의 캐시 내 파일 저장일수를 기본 14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파일을 닫을대 오피스 문서의 캐시에서 파일을 삭제하거나 저장일수에 대한 캐시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없는 경우 캐시된 파일삭제를 통해 파일보안 및 파일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워드 저장하지 않은 파일 복구방법

위 방법대로 임시파일에 저장하지 않은 워드파일이 저장되어 있지 않더라도 크게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열기 -> 저장되지 않은 문서복구

워드을 실행합니다.

열기 -> 저장되지 않은 문서복구를 선택합니다.

그럼 저장되지 않은 워드파일의 경로로 이동됩니다.

C:\Users\lee\AppData\Local\Microsoft\Office\UnsavedFiles

해당경로에서 저장하지 않은 워드파일을 엽니다.

이때 파일을 일반열기 외에도 읽기전용, 복사본열기,열기 및 복구등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파일을 저장할때에는 파일보안을 위해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통해 네트워크 공유폴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일반옵션에서는 워드파일에 암호를 설정해서 워드암호설정을 열기 쓰기에 보안설정이 가능합니다.

웹옵션 및 그림압축을 통해 워드파일의 용량이 큰 경우 용량을 작게 압축합니다.

 

실수로 휴지통에 넣어 휴지통비우기를 한 파일일을 이동한 경우에는 파일복구 프로그램인 레쿠바, 미니툴즈, 파이널데이터등을 활용해서 삭제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