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 인식안됨 버벅임 렉걸림
로지텍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 인식안됨 버벅임 렉걸림
데스크탑 PC에서 로지텍 무선 마우스나 키보드로 2.4Ghz 리시버가 장착된 제품이나 노트북에서 무선 블루투스의 로지텍 마우스 및 무선키보드를 연결 시 제대로 페어링이 되지 않거나 페어링이 끊겨서 버벅거리는경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윈도우 설정방법 및 팁을 알아봅니다.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 배터리확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문제를 확인하기 전 우선 무선키보드 및 무선마우스는 유선과 달리 배터리가 들어가느데 보통 5~6개월에 한번씩 건전지 교체시기를 가지기 때문에 우선 컴퓨터에 연결이 안되거나 작동을 안한다면 배터리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키보드 및 마우스가 뚝뚝 끊어지거나 렉이 걸린다면 배터리 잔량이 부족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무선 리시버 USB 포트확인
블루투스 제품이 아닌 2.4Ghz 리시버를 사용하는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라면 컴퓨터에 연결하는 usb 포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USB에 리시버를 연결 후 설치알림이 뜨는지 확인하거나 핸드폰 모바일 데이터케이블을 연결해 USB 포트가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그 외에도 장치관리자로 들어가 USB 포트가 문제없이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작동확인
무선 리시버 제품이 아닌 블루투스 키보드나 블루투스 마우스라면 노트북에서 블루투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하고 문제가 있다면 블루투스 삭제하고 컴퓨터 재부팅하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드라이브가 설치됩니다.
하드웨어 -> 장치관리자를 선택합니다.
- 무선 블루투스는 네트워크 어댑터 -> Bluetooth Device를 삭제 후 재설치 합니다.
- 유선 제품이라면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및 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를 삭제 후 재 설치합니다.
데스크탑 PC의 경우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내 데스크탑 컴퓨터에 블루투스 제품을 연결할려고하는건 아닌지 확인하고 블루투스 지원여부 확인 후 블루투스 동글이를 통해 연결해야합니다.
윈도우 블루투스 드라이브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사전동의를 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블루투스 및 USB, 마우스, 키보드 속성 -> 전원관리에서 절전모드로 설정되어 있다면 체크해제해줍니다.
블루투스 설치 방법
- PC의 폴더에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현재 버전의 인텔 무선 Bluetooth 소프트웨어를 제거 합니다.
- 파일을 두 번 클릭 하여 설치를 시작 합니다.
로지텍 드라이브 재설치 - 지허브 GHub
로지텍 마우스나 로지텍 키보드를 사용한다면 로지텍 드라이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제대로 인식이 됩니다.
만약 기존에 설치된 로지텍 드라이브와 충돌난 경우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삭제 후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뒤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추가로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다면 함께 설치해줍니다.
블루투스 서비스 활성화
컴퓨터 및 노트북에 블루투스 서비스가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서비스를 활성화합니다.
윈도우 -> 서비스 -> Bluetooth 지원 서비스 선택합니다.
블루투스 서비스를 수동 -> 자동으로 변경 후 서비스 상태를 시작으로 눌러줍니다.
만약 저처럼 시작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현재 자신의 컴퓨터는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것으로 아직도 블루투스 사라졌다면 장치관리자에 블루투스 디바이스가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11 블루투스 문제해결사 실행
컴퓨터 및 노트북에서 블루투스가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면 문제해결사를 실행합니다.
추가문제해결사를 눌러줍니다.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블루투스 및 키보드 등을 선택합니다.
그럼 윈도우에서 작동하지 않는 문제의 원인을 찾아 자동으로 복구하거나 해결방안을 제시해줍니다.
윈도우11 블루투스 키보드 및 마우스 연결
로지텍 키보드 및 마우스 블루투스 페어링이 실패한다면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합니다.
이후 노트북 및 장치를 모두 재부팅 후 장치를 다시 연결합니다.
디바이스 추가를 통해 무선 블루투스로 페어링을 다시 검색한 다음 연결을 하면 연결실패 되던 블루투스 제품을 연결합니다.
간혹 멀티페어링이 되지 않는 블루투수의 경우 노트북이나 PC에 페어링이 된 상태에서 다른 기기와 동시에 연동할려고 하면 연결실패가 되거나 연결이 되지 않고 그냥 무한로딩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경우 기존에 연결된 기기와 페어링 해제 후 다시 연동합니다.
마우스 및 키보드 끊김 해결
키보드나 마우스 끊길때 무선 리시버를 마우스와 키보드에 가깝게 위치하느게 중요합니다.
컴퓨터 본체가 멀리있는데 뒤 메인보드 USB에 꼽으면 전파가 끊길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 가까운 USB 포트에 리시버를 연결합니다.
그 외에도 마우스나 키보드가 렉이 걸린다면 입력속도가 너무 빠르거나 느리게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 설정 / 키보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두큰 클릭속도나 이동속도 등을 컴퓨터나 본인 작업속도에 맞게 설정하고 컴퓨터가 느려지지지 않도록 윈도우 최적화로 필요없는 임시파일이나 캐시데이터를 제거해줍니다.
로지텍 서비스센터 및 수리
로지텍 제품의 경우, 고장 시 수리 대신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며 로지텍 제품의 보증기간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며 1년 또는 2년일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 유상수리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제품 고장 시 교환 및 수리가 불가능하며, 유상수리 역시 불가능합니다.
고장 제품의 교환이 가능한 경우에도 해당 제품의 재고가 있어야 교환이 이루어집니다. 재고가 없는 경우 해당 제품 입고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따라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전에 미리 전화로 교환 제품 재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해외직구로 구입한 경우 교환 및 수리가 접수되지 않습니다.
로지텍 고객센터 연락처 및 운영 시간
- 고객센터 전화번호: 02-3143-9429 (수신자 부담)
- 운영시간: 평일(월-금)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로지텍 고객센터 번호가 변경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상담은 한국어로 이루어지나 외국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수신자 부담으로 무료입니다.
로지텍 AS 신청 절차
택배 수리 방식
제품의 시리얼 번호와 모델 번호를 확인하여 미리 준비 후 로지텍 고객센터 (02-3143-9429)로 전화하여 AS 접수를 합니다.
다음 AS 접수 후 AS 정보를 담은 메일을 받게 되면 메일 안내에 따라 제품과 함께 교환 받을 제품을 동봉한 후, 수리가 필요한 제품의 고장 내용, 주소, 성함을 메모지에 적어 택배를 보냅니다.
방문 수리 방식
서비스센터로 전화하여 AS 문의를 후 해당 모델에 대한 교환용 재고 여부를 확인합니다.
재고가 있는 경우,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교환이 이루어지면 위의 안내사항을 참고하여 로지텍 제품 AS를 원활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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