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샤오미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필터 초기화 방법

반응형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필터 초기화 방법

이번에 샤오미에서 출시한 "공기청정기 미에어2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의 앱이나 본체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공기청정기의 필터의 수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필터의 상태를 확인하고 교체시기를 알 수 있는데요

 

이 필터의 사용량을 모두 사용하게 되면 공기청정기는 실행이 되지 않게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매번 사용을 다한 필터를 매번 교체하는게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쉬운 일이 아닌데요

그런 경우 공기청정기의 필터상태를 확인하는 기능을 하는 "RFID"라는 필터에 달린 칩을 제거함으로서 필터 수명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RFID에는 필터를 교체한 날짜를 기준으로 사용하는 알림을 받는 기능으로서 "Radio-Frequency Identification"라고 표시합니다.

공기정청기 필터 리셋

일반적으로 미세먼지가 적은 가정에서 사용한다면 공기 순환용으로 굳이 공기청정기의 필터를 매번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필터의 사용량이 끝나면 실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필터에 있는 RFID 칩셋을 제거해야 합니다.

스티커 형태로 되어 있으며 해당 칩이 수명을 계산하는 시스템으로서 이 칩을 데이터로서 경고를 울리게 됩니다.

스티커가 꽤 끈끈하게 붙어 있기 때문에 커터 칼등을 이용해서 제거합니다.

 

어차피 스티커만 제거해서 재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심스레 뜯을 필요 없습니다.

참고로 호환 필터의 경우는 정품 RFID 칩이 있지 않기 때문에 그냥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이후 다시 전원을 켜주면 필터를 모두 사용해서 실행되지 않던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샤오미 미에어2S 기준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든 샤오미 제품은 동일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후 샤오미 앱을 실행하면 필터 상태가 100%로 표시되며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s 가정에서 필요할까?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s 가정에서 필요할까? 요즘 미세먼지로 고생을 많이 하게 되면서 공기청정기 구입을 심히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걸 굳이 사야할까? 말아야 할까? 이점이 궁금했고 구입하게 되면 확실..

jab-guyver.co.kr

샤오미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