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리콜 서비스, 교환 및 수리 확대 프로그램
애플 리콜 서비스, 교환 및 수리 확대 프로그램
전자제품을 구입하면 소비자는 A/S, 워런티(Warranty)라 부르는 1년 품질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자 스스로, 혹은 강제적으로 제품 불량에 대해 시정 조치를 하는 소비자 보호 조치가 있습니다. 이를 '리콜'이라 부르는데요.
애플의 리콜 서비스 명칭은 '교환 및 수리 확대 프로그램'입니다. 교환 및 수리 확대 프로그램은 보증 기간으로부터 어느 정도 자유로우니 아래 해당하는 분들은 A/S 기간이 지났다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시고 아래 연락처로 전화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애플 서비스 절차 및 문의
애플케어 서비스: 080-333-4000
* 다만 외관상 기기 손상이 있을 경우 해당 수리를 먼저 해야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3세대)에서 빈 화면이 표시되는 문제 서비스 프로그램
대상 기기
2019년 3월~2019년 10월에 제조된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증상
특정 상황이나 일부 기기에서 빈 화면(예를 들어 화면에 불만 들어오고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 화면)이 영구적으로 표시됩니다. 빈 화면 표시 전 잠깐 깜빡이거나 번쩍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위 증상이 있는 대상 모델에 한하여 무상으로 서비스받으세요.
최초 구매일로부터 2년 이내에만 서비스 가능합니다.
아이폰 XS, XS Max, XR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교체 프로그램
대상 기기
2019년 1월~2019년 10월에 제조된 아이폰 XS, XS Max, XR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증상
배터리 케이스가 충전이 안 되거나 간헐적으로 충전됩니다. 아이폰을 배터리 케이스로 충전할 수 없거나 간헐적으로 충전됩니다.
서비스
위 증상이 있는 모델만 배터리 케이스를 무상으로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2년 이내에만 서비스 가능합니다.
전원이 켜지지 않는 아이폰 6s, 6s+ 서비스 프로그램
대상 기기
2018년 10월~2019년 8월에 제조된 아이폰 6s, 6s+
증상
아이폰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위 대상 모델에서도 특정 일련번호에서만 발생하므로 방문 전 서비스 대상인지 애플 케어(080-333-4000)에 먼저 확인하세요.
서비스 대상이면 무상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2년 이내에만 서비스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2 및 시리즈 3 알루미늄 모델 화면 교체 프로그램
대상 기기
애플워치 시리즈 2, 시리즈 3 알루미늄 모델
증상
아래와 같이 화면 곡면 가장자리를 따라 금이 가는 문제
서비스
화면을 무상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3년, 또는 이 프로그램 시작일(2019년 8월 30일)로부터 1년 중 더 긴 기간 동안 적용됩니다.
맥북 프로 15인치 배터리 리콜 프로그램
대상 기기
2015년 9월~2017년 2월에 제조된 맥북 프로 (Retina, 15-inch, Mid 2015) 모델
* 애플 메뉴 > 이 Mac에 관하여에서 모델 확인하세요.
증상
배터리가 과열되어 화재 안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해당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증상 여부와 관계없이 배터리를 무상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맥북, 맥북 에어 및 맥북 프로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대상 기기
아래 명시된 맥북, 맥북 에어 및 맥북 프로 모델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5)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6)
MacBook (Retina, 12-inch, 2017)
MacBook Air (Retina, 13-inch, 2018)
MacBook Air (Retina, 13-inch, 2019)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 (13-inch, 2019,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5-inch, 2016)
MacBook Pro (15-inch, 2017)
MacBook Pro (13-inch, 2018,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5-inch, 2018)
MacBook Pro (13-inch, 2019,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5-inch, 2019)
* 애플 메뉴 > 이 Mac에 관하여에서 모델 확인하세요.
증상
일부 키보드에서 글자 중복으로 입력되거나, 입력한 글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는 키가 걸린 느낌이 들거나 키 반응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증상이 있으면 키 하나 이상, 혹은 키보드 전체를 무상으로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4년 이내에만 서비스 가능합니다.
맥북 프로 13인치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서비스 프로그램
대상 기기
아래 명시된 맥북 프로 13인치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2개)
* 애플 메뉴 > 이 Mac에 관하여에서 모델 확인하세요.
증상
백라이트가 완전히 멈추거나 간헐적으로 하단 전체를 따라 세로로 밝은 영역이 표시됩니다.
서비스
증상이 있으면 무상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4년 이내에만 서비스 가능합니다.
터치바가 탑재되지 않은 맥북 프로 13인치 SSD 서비스 프로그램
대상 기기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모델 일부
* 애플 메뉴 > 이 Mac에 관하여에서 모델 확인하세요.
증상
SSD에서 데이터 유실과 드라이브 결함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서비스
위 대상 모델에서도 특정 일련번호에서만 발생하므로 방문 전 서비스 대상인지 애플 케어(080-333-4000)에 먼저 확인하세요.
서비스 대상이면 무상 서비스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3년 이내에만 서비스 가능합니다.
터치 문제가 있는 아이폰 X 디스플레이 모듈 교체 프로그램
대상 기기
아이폰 X
증상
화면 전체, 일부에서 터치가 안 되거나 간헐적으로 반응합니다. 혹은 터치하지 않아도 화면이 반응합니다.
서비스
증상이 있는 기기에 대해 무상으로 디스플레이 모듈을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3년 이내에만 서비스 가능합니다.
터치바가 탑재되지 않은 맥북 프로 13인치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대상 기기
2016년 10월~2017년 10월에 제조된 터치 바가 없는 맥북 프로 13인치
증상
구조 결함으로 내장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위 대상 모델에서도 특정 일련번호에서만 발생하므로 방문 전 서비스 대상인지 애플 케어(080-333-4000)에 먼저 확인하세요.
서비스 대상이면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에만 서비스 가능합니다.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문제에 대한 아이폰 6s 프로그램
대상 기기
2015년 9월~10월에 제조된 아이폰 6s
증상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아이폰 6s에서 위 증상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대상인지 애플 케어(080-333-4000)에 확인하세요.
서비스 대상이면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3년 이내에만 서비스 가능합니다.
아이폰 6+ 멀티 터치 수리 프로그램
대상 기기
아이폰 6+
증상
충격을 받으면 일부 기기에서 화면 깜빡임, 멀티 터치 동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기능이 정상이고 화면에 파손이 없을 경우에 한해 자가 부담 189,000원이 발생합니다.
서비스
기능이 정상이고 화면에 파손이 없을 경우에 위 증상이 나타날 경우 서비스받으세요.
이 서비스는 자가 부담 189,000원이 발생합니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에만 서비스 가능합니다.
애플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
대상 기기
2003년~2015년에 맥, iOS 기기와 함께 제공된 플러그 어댑터
증상
어댑터가 드물게 부러져 감전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아래 구형과 신형 어댑터를 비교하였으니 구형이면 안전한 새 어댑터로 무료로 교환하세요.
구형 어댑터는 슬롯에 4~5글자가 표시되어 있거나 아무 표시도 없습니다.
새 어댑터는 슬롯에 3글자로 된 지역 코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구형 어댑터 (교환 대상)
신형 어댑터
Beats Pill XL 스피커 리콜 프로그램
아래 표시된 Beats Pill XL 스피커만 서비스 대상입니다. (색상 무관)
대상 기기
Beats Pill XL 스피커
증상
일부 기기에서 배터리가 과열되어 화재 위험이 있을 수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서비스
아래 표시된 스피커를 사용 중이라면 링크를 열어 반품 요청서를 작성하세요.
https://support.apple.com/ko-kr/beats-pillxl-recall/request
애플에서 연락이 오면 반납 일정 잡으시면 되며 약 3~4주 이내에 350,000원 환불 처리됩니다.
'IT 리뷰 > 애플 Mac 아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2 아이폰11 카메라 가격 비교 차이 (0) | 2020.10.14 |
---|---|
아이폰 탈옥 애플워치5 심전도 활성화 방법 (0) | 2020.10.07 |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 및 가격 및 교체방법 (0) | 2020.10.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