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메모를 로드하는 중 오류 Sticky Note 초기화 및 복구
스티커 메모를 로드하는 중 오류 Sticky Note 초기화 및 복구
윈도우11 및 윈도우10 등에서 스티커메모 "sticky Note"라고 하는 메모앱을 저는 자주 사용하는데 간혹 이 스티커 메모 실행 시 스티커 메모를 로드하는 중 이라는 알림이 뜨면서 스티커 메모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스티커메모 초기화하거나 문제를 복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문제의 화면으로 스티커 메모를 실행하면 스티커 메모를 로드하는 중... 이라는 알림과 함께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스티커메모 수동 초기화
스티커메모를 실행 시 계속 멈춘다면 스티커메모의 패키지 파일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새로운 파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참고로 스티커메모 초기화 시 기존의 메모는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기존 메모를 모두 백업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티커메모의 경우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이기 때문에 원노트와 같이 백업되기 때문에 윈도우 로그인 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다면 스티커메모도 마이크로소프트계정에 접속해서 메모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티커메모의 패지키 위치로 이동합니다.
C:\Users\사용자PC이름\AppData\Local\Packages
이때 사용자PC이름으로 들어가면 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숨김폴더 보이도록 설정해야합니다.
그럼 보느것과 같이 긴 이름의 스티커노트 폴더가 있습니다.
Microsoft.MicrosoftStickyNotes_8wekyb3d8bbwe
해당폴더에 아래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한 뒤 덮어쓰우기 합니다.
이때 기존의 메모는 모두 삭제되니 중요한 메모는 꼭 백업해야합니다.
그럼 스티커메모가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스티커메모 업데이트 확인
스티커메모 초기화 시 기존 데이터 삭제로 백업이 힘들다면 업데이트 필요한지 확인해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들어가 설치된 앱을 보니 Microsoft sticky Notes 업데이트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충돌이 발생했다면 스티커노트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스티커 메모를 로드하는 중 오류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노트 초기화 및 삭제 종료
업데이트 후에도 스티커노트 실행되지 않고 로드 중이라면 앱 및 기능으로 들어가 스티커노트 고급옵션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스티커노트 삭제하거나 강제로 종료할 수 있으며 우선 스티커노트 강제종료 후 다시 실행하면 스티커노트가 정상적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앱 데이터를 모두 초기화해 삭제한 뒤 실행하거나 프로그램 자체를 삭제 후 재설치합니다.
'IT 리뷰 > 윈도우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 인식안됨 버벅임 렉걸림 (0) | 2023.04.15 |
---|---|
컴퓨터 모니터 안켜짐 - 전원 및 케이블연결 신호없음 해결 (0) | 2023.03.27 |
핸드폰 테더링 노트북 와이파이 핫스팟 블루투스인터넷 연결방법 (1) | 2023.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