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윈도우 Tip

델 노트북 소유권 이전으로 해외직구 노트북 수리후기

반응형

델 노트북 소유권 이전으로 해외직구 노트북 수리후기

제가 국내에서 구입한 델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해외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노트북도 함께 가져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델 노트북은 성능과 디자인 모두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델 노트북을 계속 사용하고 싶었지만, 해외에서 노트북을 구입했기 때문에 워런티 이슈로 인해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델 노트북의 워런티 규정을 찾아보니 국내에 출시된 모델이면 세부 사양이 달라도 워런티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다는 사실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다행히 델 노트북의 워런티 서비스를 국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00x250

델 노트복 소유권 이전방법

델 노트북 소유권 이전은 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델 노트북 소유권 이전 방법을 단계별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델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서비스태그 입력" 란을 찾아 클릭합니다. 서비스태그는 노트북 하단에 붙어있는 고유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으로, 노트북의 식별자 역할을 합니다.

보통 해외직구로 구입한 제품을 수령하면서 미국 내 배송 정보가 담긴 종이가 있었습니다. 송장이 아니지만 판매자인 Dell에서 동봉한 주문 및 배송정보가 기재되어 있는데 이걸 가지고 회원가입 후 제품 등록을 진행합니다.

 프리미엄 서포트 가입을 위해 제품 등록을 하고 보증 정보를 확인 후국가마다 표시되는 명칭은 다르지만, 제품의 보증 종류와 상관 없이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받아 검증 절차를 거쳐야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고, 미리 CSV(확인 번호)를 복사하거나 기록해두어야 했습니다.

※ 국가마다 표시되는 명칭은 다릅니다. 
이전이 완료되어 한국으로 변경된 경우 Advanced Exchange Support(아래 사진 참조; 국내 서비스만 가능)로 표시되지만, 문의 결과 소유권 이전 제품의 경우 기존 3년의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 구매 당시 국가의 Basic Support로(미국의 경우 NBD) 간주된다고 합니다.

소유권 이전 신청과 관련된 정보 확인을 위해서 델 홈페이지에서 1:1 메세지(채팅창)를 통해 답변을



다음 소유권 이전 신청을 위해서 델 공식 웹사이트에서 소유권 이전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주소 입력 시 구/군/시 입력칸에 한글이 인식되지 않아 도움을 받아 해결했습니다. 

이후 모든 항목에 동의하고 진행하면 보증 관련 정보 확인을 위해 소유권 이전 신청 후 보증 구매를 위해 상담사와 이메일로 소통했습니다. 

국내 서비스를 위해 프리미엄 서포트 이상의 보증을 가입해야 하고,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면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소유권 이전이 빠르게 이루어진 경험을 토대로 다른 분들에게도 참고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해외직구 델 노트북 수리후기

소유권 이전은 델의 글로벌 서비스태그 트랜스퍼 팀에서 해당 국가에서 지원 가능한지 평가하고 처리하므로, 일반적으로 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처리되면 워런티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용 가능한 국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국가에서 무상수리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유권 이전 서비스를 통해 해외 직구 노트북의 워런티 서비스를 국내에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런티 이전을 신청하기 위해 델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필

요한 절차를 따라 진행했습니다. 워런티 이전은 글로벌 서비스태그 트랜스퍼 팀에서 처리해주며, 약 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 것 같습니다. 이때 이메일로도 워런티 이전이 완료됐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노트북 제품군 무상워런티 기간
Inspiron Series 1년
XPS Series 1년
Latitude Series 1년
Vostro Series 1년
Precision Series 1년
Alienware Series 1년
G Series (Gaming) 1년
Chromebook Series 1년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국내에서 원활한 워런티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외직구로 델 노트북을 구입했더라도 워런티 이전을 통해 국내 워런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델 노트북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이 정보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델 노트북의 성능과 저렴한 가격, 그리고 국내 워런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하면 국내 노트북보다 해외직구 델 노트북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델 서비스센터 위치 및 영업시간

델 서비스센터  서비스센터 위치/전화번호
서울 델 서비스센터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11길 33, 신동아타워 5층 DELL 서울 서비스센터(방이동)
전화번호: 02-1600-4357
부산 델 서비스센터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로 196, 전자종합상가 1층 170호 DELL 부산 서비스센터(부전동)
전화번호: 051-851-6211
울산 델 서비스센터 주소: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6길 7, 혁신 더 테라스 빌딩 707호 DELL 울산 서비스센터(우정동)
전화번호: 052-929-0090

델 제품의 A/S 신청은 보증 기간 이내에 해당하는 제품은 무상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 보증 기간 내에 델 모니터에 결함 또는 고장이 발생한 경우, 새 제품으로 교체되는 방식으로 A/S가 진행됩니다. A/S를 맡기실 경우 출장 서비스 또는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경우가 있으니 센터 방문 전에 센터 직원과 전화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델 고객센터로는 개인고객과 기업고객 전용 전화번호가 따로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가 연결되지 않으므로 업무 처리를 원하시면 평일 중에 전화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델 공식 홈페이지나 제품 지원 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A/S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도 고객센터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상 워런티 기간은 제품 구매일로부터 시작되며 추가적인 서비스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노트북 A/S 및 워런티 규정 비교: HP, Dell, ASUS, Lenovo, LG, Samsung

해외직구 노트북 A/S 및 워런티 규정 비교 해외직구로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은 저렴한 가격으로 풍부한 옵션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하지만 브랜드별로 A/S(애프터 서비스) 및 워런

jab-guyve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