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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민방위 본인명의 인증실패 인증이 불가능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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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민방위 본인명의 인증실패 인증이 불가능하다면?

스마트민방위 교육을 준비하며 본인명의의 인증서나 핸드폰이 없는 경우, 혹은 가족명의나 타인명의를 사용하는 경우 본인인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민방위 교육은 중요한 국민의 의무 중 하나로, 만약 본인인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다음 정보를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이 어려운 경우 해결 방법

전화 또는 온라인 문의

사이버민방위 본인명의 인증실패 인증이 불가능하다면?

본인인증이 안 될 경우,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안내된 전화번호(1522-7183)로 전화하거나 온라인 문의를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대원 정보를 확인 후 인증 처리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신분증 지참 및 현장 인증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운 경우, 민방위 교육 당일 신분증을 지참하고 교육 장소에 직접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주지 관할 시·군·구청의 민방위 담당자에게 사전에 연락하여 교육 일정을 확인하고, 신분증을 통한 현장 인증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민방위 교육 일정 및 요건

1~2년차 대원은 연 4시간, 3~4년차 대원은 연 2시간, 5년차 이상 대원은 연 1회, 연 1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사이버민방위 교육 조회는 최대 3개월까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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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 교육 당일에는 차량 혼잡이 예상되므로,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승용차 요일제 등으로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개인차량 이용 시 민방위 담당자에게 주차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본인명의의 인증서나 핸드폰이 없는 경우에도 걱정하지 마시고, 위의 안내된 방법을 통해 본인인증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강화로 인한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스마트민방위교육은 모든 대원님들이 손쉽게 이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상 대원님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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