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스램 Sram AXS Red 무선 전동구동계 출시 무게 및 버튼기능 추가

노랗 2024. 5. 16.
반응형

스램의 최신 전동 구동계인 SRAM RED AXS는 혁신적인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결합하여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모델 대비 여러 가지 개선점을 자랑합니다.

Component New SRAM Red AXS Previous SRAM AXS Red Weight Difference
Rear Derailleur 271g 303g -32g
Front Derailleur 85g 132g -47g
Shift/Brake Levers 324g 332g -8g
Crankset (with power meter) 710g (172.5mm, 48/35T) 770g (172.5mm, 48/35T) -60g
Cassette 174g (10-28T) 203g (10-28T) -29g
Chain 239g 249g -10g
Brake Calipers 151g (pair) 156g (pair) -5g
Rotors (160mm) 103g (pair) 125g (pair) -22g
Battery 24g 24g No difference

이번에 출시한 스램 레드의 레버 디자인의 변화는 가장 눈에 띄는 개선점 중 하나입니다. 인체공학적으로 개선된 레버 후드는 손에 더욱 편안하게 맞으며, 새로운 브레이크 레버 설계는 어떤 포지션에서도 원핑거 브레이킹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레버의 피스톤과 축이 재설계되어 더 적은 힘으로도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한 결과입니다.

  • 향상된 인체공학적 디자인: 더욱 편안한 그립감과 넓은 손 크기 범위에 맞춘 레버 후드로 설계되었습니다.
  • 효율적인 브레이킹: 이전 모델보다 80% 적은 노력으로 후드에서 브레이킹이 가능하며, 드롭에서는 33% 적은 노력으로 제동할 수 있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변속: 전면 변속이 더욱 빠르고 정확해졌으며, 자동 트림 기능으로 소음을 방지합니다.
  • 경량화: 이전 세대보다 153g 가벼워진 가장 가벼운 전자식 그룹셋입니다.
  • 완전 무선 연결성: 더 적은 버튼과 더 간단한 eTap 변속 로직으로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 보너스 버튼: 추가된 보너스 버튼을 통해 두 번째 위치에서 변속하거나 ANT+ 헤드 유닛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SRAM 제품들과의 호환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며 레버와 드레일러 등 AXS 시스템은 모두 기존 제품들과 호환되어 각 라이더들은 원하는 파트만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변속 시스템 역시 기존의 패들쉬프트 시스템을 유지하면서도, 후드 안쪽에 추가된 보너스 버튼을 통해 더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으며 이 버튼은 스램 AXS 앱을 통해 프로그래밍할 수 있으며, 해머헤드 카루와 같은 속도계의 스와이프 기능과도 연동됩니다.

경량화는 SRAM RED AXS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입니다. 

새로운 구동계는 전체적으로 약 150g 가벼워졌으며, 이는 레버, 드레일러, 체인링, 카세트 등 모든 부품의 세심한 재설계와 소재 선택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뒷드레일러는 필요 없는 부분을 최대한 제거하여 경량화를 극대화했습니다.

호환성 면에서도 주목할 만합니다. 새로운 SRAM RED AXS 구동계는 대부분의 구형 제품들과 호환되며,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부품만을 선택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크랭크와 카세트 옵션은 라이더의 필요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라이더가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과 코스에 맞는 최적의 기어비를 설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기술적 진보와 함께, SRAM RED AXS는 라이더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더 가볍고, 더 강력하며, 더 사용자 친화적인 이 구동계는 전문가와 애호가 모두에게 새로운 라이딩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동 구동계의 대중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SRAM RED AXS는 그 중심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유럽에서 MTB 라인업의 하이엔드 제품들에서 이미 시마노를 넘어서는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SRAM RED AXS는 라이더들에게 더 나은 성능과 편의성을 제공하며, 자전거 구동계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램 AXS E-Tap 펌웨어 업데이트 - Sram 이탭

스램 AXS E-Tap 펌웨어 업데이트 - Sram 이탭 이번에 구입한 캐니언 얼티밋 "Canyon Ultimate CF SLX Disk Sram AXS E-Tap"에 장착된 스램 12단 엑세스 이탭 전동구동계를 업데이트 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

jab-guyver.co.kr

 

 

 

시마노 12단 구동계 신형 - 전동 DI2 "림브레이크 vs 디스크브레이크" 출시 기능 및 무게

시마노 12단 구동계 신형 - 전동 DI2 "림브레이크 vs 디스크브레이크" 출시 이미 1년이 지연된 시마노의 새로운 구동계인 시마노 신형 12단이 듀라에이스와 울테그라 그룹으로 12단 변속과 반무선

jab-guyver.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