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동계슈즈 피직 아티카R5 겨울슈즈 선택 주의점

노랗 2019. 9. 6.
반응형

자전거 겨울 동계 슈즈 선택 포인트

자전거 입문하고 겨울에도 늘 쉬지 않고 라이딩을 했던 거 같습니다.

 

한겨울은 해가 뜨면 영하10도여도 버틸 만 한대 해가 지면 0도만 되면 한없이 추워짐을 느끼고 하는데요 벌서 폭염 같은 더위는 가고 가을이 찾아오고 있기 때문에 겨울용 동계 클릿슈즈를 고르는 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챙겨보고자 합니다.

 

저는 우선 겨울용 슈커버를 이용해 3년 정도 사용했는데 천으로 되어 있다 보니 밑바닥이 닿는 단점과 함께 신발을 벗거나 신을 때 너무나 불편함 그리고 신발 앞코가 라이딩 중 벗겨지는 게 너무 싫어서 동계 클릿슈즈를 구입했습니다.

 

자전거 동계슈즈 피직 아티카R5 겨울슈즈 선택 주의점

 

개인적으로 겨울에 몇번이나 신겠냐 하고 안 샀는데 어차피 자전거 져지 비싸게 여러 벌 사는 거나 낙차 해서 한두 번 입고 버리는 걸 생각해보면 오히려 겨울 라이딩을 즐긴다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으며 상대적으로 디자인도 깔끔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피직 아티카 R5 슈즈를 구입했습니다.

피직 아티카 R5 개봉

 

피직 아티카 블랙색상으로 40EU 사이즈 일반 신발 255 신는데 딱 맞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깔금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고 실물도 마음에 들었네요

 

  • 빨간색 포인트가 저랑 안맞느거만 빼면
  • 그리고 묵직한 느낌이 다소 부담스러운거 빼면

 

클릿 피팅중

 

계장님에게 직접 피팅도 받아 클릿장착을 하고 한 시즌 사용했습니다.

 

아티카 R5 사용후기

피직아티카는 총 두 가지 방식으로 신발을 고정합니다.

  • 상단의 벌크로
  • 내부의 끈

좀 충격적이였느데 일반적으로 끈으로 꽉 조여 핏 하게 하거나 와이어를 이용한 방식이 아닌 그냥 끈을 조여서 고정한 다음 발목을 벨크로로 고정하면 끝입니다.

 

참 간단할 수 있지만 단점이 있으니 가장 첫번재로 끈이 지퍼를 올리면서 마찰을 일으켜 노후화가 금방 일어납니다.

다음으로 끈을 신발안에 따로 고정하느게 없어 라이딩 중 자칫 빠지면 크렝크나 체인에 걸려 찢어질 수 있습니다.

 

저는 반년정도 사용 후 결국 체인에 걸려 찢어졌습니다-_-

 

그리고 제대로 신발을 고정해주지 않는데 신발 자체도 무거워 제대로 40 이상 밟을 때 신발이 많이 움직입니다.

일반 라이딩은 그냥 상관없느데 헬벙을 나가면 신발 탓을 하고 싶지 않은데 ㅠㅠ안습입니다.

 

 

 

다소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디자인이 장점이나 라이딩에 부족한 부품 퀄리티와 무거운 무게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일반 라이딩 시 발 시림은 일반 슈 커버와 비슷하고 신발을 신고 벗을대의 번거로움은 만족스럽게 해결됐습니다.

 

 

자전거 클릿피팅 피직 아티카 R5 동계용 슈즈

자전거 클릿피팅 피직 아티카 R5 동계용 슈즈구매는 이번 8월 말에 생일선물로 받았는데 이제야 후기를 남...

blog.naver.com

자전거 참고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