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딱이 카메라의 부활 소니 rx100 m8 대안 리코 GR3와 GR3x가 대세가 된 이유

잡가이버 2025. 5. 23.
반응형

소니 RX100 시리즈가 출시되지 않은 지도 벌써 5년이 넘었습니다. RX100 VII 이후로 후속 모델인 RX100 VIII에 대한 소식이 없자,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관심은 다른 컴팩트 카메라로 향하게 됐고, 그 중심에는 바로 리코 GR3리코 GR3x가 있습니다.

요즘처럼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대폭 향상된 시대에도 여전히 똑딱이 카메라 추천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는 건, 단순한 해상도 이상의 ‘무언가’를 원하는 유저가 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리코 GR3는 그런 사용자들에게 거의 정답에 가까운 rx100 시리즈의 대안으로 자리 잡았고, 소니 RX100 m8 대안이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따라붙고 있습니다.

특히 리코GR3x는 40mm의 안정적인 시선과 거리감으로 스냅사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작고 가벼운 바디 덕분에 매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컴팩트카메라의 정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방에 무심하게 넣고 다니다가 ‘찰나’를 담고 싶을 때 바로 꺼내는 그 느낌, 스마트폰으로는 절대 따라올 수 없는 GR시리즈리뷰 사용자들의 공통된 매력이죠.

또한 감성카메라를 찾는 이들에게도 리코GR3는 확실한 인상을 남깁니다.

GR 시리즈 특유의 이미지 프로세싱과 흑백 모드는 특히 필름느낌카메라를 선호하는 세대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실제로 SNS에서는 “스마트폰에선 안 나오는 사진의 맛”이라는 평가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브이로그카메라아님이라는 한계는 분명 존재합니다. 동영상 기능은 매우 기초적인 수준에 그치며, 오히려 일부러 동영상 기능을 포기한 듯한 미니멀한 구성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스냅사진감성카메라라는 방향성에 집중하고 있고, 이는 오히려 특정 사용자층에겐 더 강한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리코GR3, 리코GR3x 모두 지금도 꾸준히 컴팩트카메라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있는 모델이며, 그 인기는 단순히 스펙 때문만은 아닙니다. 작고 빠르며, 딱 필요한 기능만 갖춘 GR 시리즈는 소니 RX100 m8 대안을 찾는 이들의 선택지가 되고 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똑딱이 카메라 추천을 받는다면 가장 먼저 거론되는 모델입니다.

 

소니 RX100 m8 VIII 출시되나? 루머 총정리와 예상 출시일, 가격까지

다섯 해 가까이 침묵하던 소니 RX100 시리즈가 드디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2019년 여름에 출시된 RX100 VII(일명 RX100 M7)는 휴대성과 고급 이미지 품질, 뛰어난 AF 성능으로 여전히 많은 유저들에

jab-guyver.co.kr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