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비염치료기 코에픽 간편하게 사용후기
가정용 비염치료기 코에픽 간편하게 사용후기
비염으로 35년을 고생하고 있는데 참 비염이라는게 완치가 되지 않는다라는 후기를 보면서 어찌보면 반 포기하면서 살았던거 같습니다.
그러던 중에 가정용 비염치료기로 따로 병원을 갈 필요없이 집에서나 회사에서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비염을 치료할 수있는 제품인 "코에픽"제품이 있어서 협찬을 받아 사용해봤습니다.
사실 비염에 대해서는 "면역력"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최근 "구충제" 알벤다졸이 비염 뿐만 아니라 거의 만병통치약이라는 설까지 나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실제로 저는 이런의약품을 믿진 않느데 제가 비염이 심각해진 이유중 하나는 아마 어렸을때 워낙 몸이 약해서 감기에 걸리거나 하면 면역력 증진을 위해 일부러 약을 먹이지 않앗던 탓도 있는거 같습니다.
어느정도 몸이 반응할 수 있는 의약품을 넣어준 상태에서 치료를 하고 나머지는 "면역력"을 키워야하는데 한달동안 낫지 않는 감기를 면역력으로만 키운다는건 만성으로 늘어가게 한 원인이 되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면역력은 최근 발생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도 중요한 역학을 하니 "운동뿐만 아니라 먹는 음식으로도 면역력"을 챙기는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이번에 사용해보는 코에픽은 어차피 병원에서도 완치가 되지 않는 비염에 대해 그나마 조금이라도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는 치료방안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에픽 개봉기
제품은 매우 간단합니다.
가격에 비해 너무나 단촐한 느낌이죠
노즈 프로브를 이용해 코앞에 넣어주어야 하는데요 코에서 잘 빠진다면 보는것처럼 서로 모아지게 설정합니다.
사용후에는 물세척이 아닌 마른 헝겊이나 물티슈정도로 알콜등으로 간단하게 소독 및 오염물질을 닦아내느정도로만 합니다.
코에픽 주의사항
- 듀얼파장은 두눈으로 보지 마세요.
- 듀얼파장을 직접 눈으로 보는것은 삼가야 합니다. 듀얼파장은 적색광선과 근적외선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는 코와 비염에는 도움이 되지만 안구에는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 14세 미만은 보호자의 관리 지도가 필요합니다.
- 미취학아동이나 초등학생까지는 보호자 부모님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듀얼파장을 두는으로 직접 보는등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습기가 많은곳은 사용 및 보관을 피해주세요.
- 코에픽은 AAA 건전지 2개로 작동되는 전자의료기기입니다. 전자기기인만큼 물과 습기에 각별히 주의해야겠지요? 일반적으로 안정적인 작동온도의 범위는 15도에서 40도, 습도범위는 30~85%라고 하니, 유의하시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프로브는 사용 후 반드시 세척해주세요.
- 프로브는 반영구적인 제품으로, 사용 후 보관시에는 물티슈나 알콜솜 등으로 세척 후 보관해야 청결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가 함께 동봉되어 있어 제품을 열고 넣어주면됩니다.
풍뎅이같은 느낌이 나는 비염치료기로서 대략 1년정도 사용해본거 같습니다.
버튼도 가운데 전원버튼만 있기 때문에 꾸욱 눌러주면 자동으로 실행되며 코안에 넣고 가만히 있으면됩니다.
사실 어떤원리인진 잘모르겠습니다
.
저 코속에 넣은 프로브가 "듀얼파장광선"을 이용한다고 하는데 그게 왜 비염치료기가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단지 비염이 코속이 문제인건지 몸속의 면역력이 문제인지에 대한 접근방식중 해당 "코에픽"의 경우는 "코속을 집중 치료"하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코에픽 장단점
1년간 사용해보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입니다.
저는 싸이클을 열심히 타는편으로서 1주일에 대략 10~20시간 이상을 탄다고 생각합니다.
그로인해 몸에 면역력이 증가하는부분도 있고 영하10도 이하에도 자전거를 타면서 코물이 계속 흘러서 코속의 노폐물이 잘 빠져나갑니다.
그 탓인진 코에픽 탓인진 모르겠지만 지금은 비염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환절기에는 아직도 고생을 하지만 옜날에 비하면 많이 좋아진거 같습니다.
코에픽은 휴대가 좋으나 버튼이 너무 쉽게 눌려서 가방에 넣어두어도 자주 켜졌다 꺼졋다 버튼이 눌러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소리가 매우 크기 때문에 지하철에서 당혹스러운적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지금은 집에서만 사용합니다.
회사에서 사용할때도 소리가 커서 눈치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콧물이 많이나는경우 좀 코속에서 자주 이탈하는 부분이 있어 그런경우 프로브를 손으로 잡고 있게 됩니다.
평소 비염 때문에 고생하시고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분들이나 집에서 꾸준히 치료를 해보고 싶은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나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IT 리뷰 >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아코리아 스마트워치 CK HR 가성비 추천 (1) | 2020.04.04 |
---|---|
삼성전자 SSD 970Evo 970Pro 성능비교 (0) | 2020.02.11 |
플레이스테이션5 출시일 엑스박스X 성능비교 PS5 (0) | 2020.0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