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My Passport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정품인증 등록
웨스턴디지털 "WD My Passport" 외장하드 인식 정품인증 등록
기존에 사용하던 시게이트의 외장하드를 사용하다 배드섹터가 발생해서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 데이터를 복구했습니다.
2018년에 구입해서 2년만에 망가졌으니 좀 충격적일 수 밖에없으나 거의 2년내내 컴퓨터에 꼽아 데이터를 사용했으니 사용시간이 상당했다곤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같은 폴더에 있는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많이 사용한 센터가 노후화가 진행된거 같은데요 특이점으로는 주기적으로 "크리스탈 디스크인포"를 이용해 외장하드의 상태를 체크했지만 걸러내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다행히 99.9%에 가까운 데이터를 복구를 했기에 다행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외장하드는 처분 후 새로구입한 "WD My Passport"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외장하드 인식불가 및 데이터 복구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외장하드 인식안될때 참고
-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방법 참고
개인적으로 외장하드가 인식이 되지 않는 문제는 "TESTDISK"나 "CHKDSK"두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인식이 되지만 데이터를 삭제한 경우에는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느것을 추천합니다.
WD My Passport 파티션 활성화
외장하드를 구입 후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하면 컴퓨터에 외장하드 드라이브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경우 외장하드의 파티션을 설정해서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내PC -> 관리를 선택합니다.
저장소 -> 디스크관리에 들어갑니다.
그럼 이번에 구입한 웨스턴디지털의 WD My Passport 2TB가 인식은 되지만 드라이브가 활성화되지 않는상태입니다.
해당 외장하드 파티션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변경"을 선택합니다.
현재 새로구입한 외장하드라 사용할 드라이브 문자가 없어 인식이 되지 않는 것으로서 사용하고자 하는 드라이브 문자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까 표시되던 파티션에서 My Passport로 문자드라이브 F드라이브로서 활성화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컴퓨터에도 정상적으로 드라이브가 표시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WD My Passport 정품등록 인증
이후 새로 구입한 웨스턴디지털의 외장하드를 정품등록을 통해 무상 워런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Westwestern digital"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럼 WD에서 제공하는 외장하드 목록이 표시됩니다.
- WD Gaming Drive Accelerated for xbox
- WD My Passport
- WD My Passport For Mac
- My Passport go
- WD Gaming Drive
- My Passport Ultra (USB - C)
- My Passport Ultra For Mac (USB - C)
- My Passport SSD
자신이 구입한 제품을 선택하면 "제품등록"을 통해 정식 등록이 완료됩니다.
My Passport Discovery 클라우드 기능
데이터 보안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WD 외장하드에서는 데이터 복구를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디스커버리를 설치하면 다양한 검색 앱 서비스와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My Cloud Home도 함께 설치해줍니다.
모바일 및 컴퓨터에서 데스크탑의 My Cloud Home 폴더를 추가하면 항상 최신상태로 클라우드 데이터를 공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기타 파티션 설정이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 내컴퓨터 레이블이 없는 볼륨 드라이브 이름 변경
- 윈도우10 파티션 설정 초기화 나누기 활성화
-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상태 수명확인 최적화 관리방법
-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정리 디스크 조각모음 최적화방법
'IT 리뷰 >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니 RX100 서비스센터 방문 사설수리 결정후기 (0) | 2020.09.27 |
---|---|
미밴드5 한글패치 한글판 패치 설치 방법 (0) | 2020.07.16 |
가성비 핸디청소기 홈마블 무선청소기 H80 구입 사용후기 (0) | 2020.06.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