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식 축의금 금액 친구 직장동료 친척 동호회

노랗 2020. 8. 17.
반응형

결혼식 축의금 금액 친구 직장동료 친척 동호회

주로 5월은 결혼식을 가장 많이 하는 기간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결혼을 준비했던 예비신랑 신부들이 많이 딜레이를 하는 거 같습니다.

 

축하를 위한 자리인 결혼식에는 그에 맞는 축하의 의미를 닮은 축의금을 고민을 안 할 수가 없는데요

 

참고 : 혼인신고하는 방법 준비물 알아보자

 

친구들부터 시작해서 직장동료 그리고 요새는 친구보다도 취미로 인한 동호회 모임들도 많이 활동하다 보니 이러한 모임 친구들에 대해서도 과연 결혼식 방문이 괜찮을까 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결혼식 축의금 금액 친구 직장동료 친척 얼마가 좋을까

특히 결혼식 시즌이 되면 추가적 지출이 많기 때문에 친구나 직장동료 그리고 가족 친척들에 대해 축의금 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혼식 축의금 나이 때 평균

나이 축의금 금액
20대 5만5천원
30대 6만1천700원
40대 5만9천300원
50대 6만4천원

보통 결혼식장에서 내는 축의금 통계는 6만 원 내외의 금액으로 말 그대로 평균치이기 때문에 실제로 내는 금액과는 상이한 부분이 있습니다.

 

20대 30대 40대 50대 결혼식 축의금

실제로 경제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20대보다는 50대로 가 축의금이 크지만 가족생활 및 결혼 적령기가 지난 40대의 경우 30대보다는 축의금 금액이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해당 결혼식 축의금 금액 기준으로 얼마를 넣는 것이 좋을까요?

친구 부모님 직장동료 적정 결혼식 축의금

적절한 결혼식 축의금 금액은?

 

보통 젊은 나이일수록 친구들 중에서 첫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비교적 금액을 높게 책정하는 경향도 있는 거 같습니다.

그만큼 축의금은 정해진 금액이 있는 것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부족한 금액을 넣기에는 축하의 정도가 비교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친분에 따른 기준을 제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분도 축의금 금액
베프 완전 친한친구 사이 20만원
예비신랑 및 신부의 부모님과 아는사이 15만원
꽤 자주보는 친한친구 10만원
직장동료 및 직장 선후배,동료등등의 경우 및 동호인 5만원 ~ 7만원
모바일청첩장만 보내거나 별로 친하지 않은경우 3만원

간혹 연례 행상처럼 한해에 한 번씩 본다면 3만 원 정도의 축의금과 함께 결혼식을 방문하는 것으로 충분한 경우가 있습니다.

 

젊을 땐 잘 몰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주말에 시간을 내고 결혼식을 간다는 것만으로도 고맙고 어려운일이라느걸 알게 되는데요 그만큼 결혼식의 축하는 금액적인 부분보다는 마음을 전하느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새는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친구들 외에도 취미생활을 중요시 여기면서 소모임이나 네이버 카페등에서 만난 동호회 인맥등이 옛날에 비하면 비약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직장도료 와 베스트프랜드 "베프"의 축으금은?

저같은 경우에도 자전거동호회에 활동하고 있고 자전거모임 결혼식장에 자주 방문하게 되느데 그 외에도 산책이나 독서모임,서핑,마라톤,철인3종,볼링,러닝,수영등등 동호회 모임의 결혼식장에 방문할때에도 축의금이 고민이 되곤 합니다.

 

조금은 애매한 사이 축의금 금액이 고민이 되곤 하는데요 소모임이나 네이버 카페등 동호회에서 만난 지인들 결혼식 방문도 고민하게 되는데요 동호인으로 알고 지낸 지 3년 이상으로 1~2주에 1번씩은 꼭 보는 지인이라면 5~10만 원 사이로 결혼식에 참석하느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결혼식을 알릴 때 직접 만나지 않고 청첩장만 모바일 청첩장으로 핸드폰으로 전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 정도의 경우는 저 같은 경우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결혼식 참석을 하지 않거나 하더라도 3만 원을 냅니다.

 

소모임이나 네이버카페드엥서 만나 결혼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외로는 흔하진 않지만 친구들 지인을 통해서 전달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친하지만 예기치 못해 만나지 못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지인을 통해 청첩장을 받은 경우는 3만 원 내지 가지 않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이는 상황 및 신랑 신부의 친분도에 따라 적절하게 조율하세요.

 

참고 내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