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2주 합의금 위자료,통원치료비,향후치료비
교통사고 2주 합의금 위자료, 통원치료비, 향후 치료비
교통사고는 늘 예고 없이 다가오지만 교통사고가 발생 시 이에 대한 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합의금을 받기란 어렵습니다.
여기서 교통사고 시 대부분 큰 사고가 아니라면 대부분 2주 진단을 받게 되고 대부분 2주 진단에 대한 교통사고 합의금을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피해자가 많은 돈을 받는 걸 사고가 발생하면 무조건 손해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상대 보험사로부터 최소한의 손해를 받기 위해서라도 제대로 된 합의 요령이 필요합니다.
교통사고 유형
보통 신호등이나 건널목을 건넌다던가 요즘 같은 시기는 자전거도로에서 사람과 사람 아니면 사람과 자전거, 전기 킥보드, 전기 자전거등의 교통사고도 빈번히 발생합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신호등에서 자전거로 지나다 자동차와 사고가 발생했는데 이에 대한 2주 진단을 받게 되었으며 사고가 발생 후 바로 보험사를 불러야 합니다.
그리고이러한 사고는 일배책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자전거도로와 같은 곳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면 사고에 대한 가해자와 피해자를 가리기 위해서 112로 경찰을 부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추후 합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되었을 때도 중요한 역할이 되며 형사처벌이 가능하게 되며 제대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까지 가능하지만 시간과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원만한 합의가 중요합니다.
자전거 도로의 교통사고의 경우 아래내용을 참고하세요
- [자전거/자전거 리뷰] - 서울시 따릉이 자전거 교통사고 보험 보상
- [건강 세금/자동차 및 운전면허증] - 자전거 사고 자동차 사람 충돌 보상 주의사항
- [건강 세금/직장인 세금] - 119 구급차 비용 일반구급차 특수구급차
교통사고 2주 합의금 종류
교통사고 발생 시 합의금의 종류는 총 3가지로 받게 됩니다.
- 위자료
- 통원치료비
- 향후 치료비
여기서 간혹 치료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보험사가 존재하며 모든 치료를 완료 후 합의를 하게 되면 3번 항목인 향후 치료비는 합의금에서 제외됩니다.
교통사고 2주 입원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다면 기본적으로 2주 진단을 받게 되고 입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직장이나 학교를 다니는 등 업무 등의 시간으로 입원이 힘든 경우가 발생하는데 우선은 입원을 함으로써 내가 얼마나 아픈 상황인지를 인지하는 요소가 됩니다.
하지만 사고 후 언제든지 2주간 입원이 가능한 것이 아니고 사고 발생 기간으로부터 2주 진단 시 입원 가능 기간이 2주로 2주가 지난 뒤에는 입원이 불가능합니다.
- 교통사고 입원 예
- 사고 발생 후 2주 진단을 받고 1주일 뒤에 입원 시 1주일만 입원 가능
- 사고 발생 후 4주 진단 후 바로 입원 시 4주 입원 가능
- 사고 발생 후 4주 진단 후 2주 뒤 입원 시 2주 입원 가능
- 사고 발생 후 4주 진단 후 3주 뒤 입원 시 1주 입원 가능
- 사고 발생 후 4주 진단 후 4주 뒤 입원 불가
그렇기 때문에 입원이 필요하다면 사고 후 날짜 계산을 잘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입원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1주일에 한 번씩이라도 꾸준히 병원을 방문해서 통원치료를 받아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2주 진단 시 합의금은 40만 원 정도로 측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병원을 다닌다면 기본 7~80만 원 정도의 합의금을 보험사에서 처음 제시하게 됩니다.
교통사고 2주 진단 적정 합의금
보험사에는 각 사고별 적정 합의금이 존재하지만 피해자 기준에는 적정 합의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험사는 보통 월말에 업무를 모두 끝내려고 하기 때문에 사고 발생이 월초라면 연락이 바로 오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연락이 올 동한 3가지 합의금인 통원치료비와 향후 치료비, 위자료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위자료
위자료는 교통사고로 인해 부상을 당한 이후 그에 해당하는 부상 급수에 대해 정해진 지급 기준에 따라 지급해 주는 금액입니다.
이 금액 자체는 모든 보험사가 동일하기 때문에 해당 위자료는 급수에 따라 받으면 됩니다.
보통 2주 진단을 받는 급수는 12급에서 14급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2급이나 14급 모두 염좌에 해당되며 보통 5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의 위자료를 받게 됩니다. 10급까지는 비슷한 금액입니다.
그리고 급수가 6급에서 7급 정도 올라가면 금액이 꽤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교통사고 통원치료비
교통사고 발생 시 통원치료비는 그리 많은 금액이 나오지 않습니다.
통원치료로 보통 물리치료를 받게 되는데 1회당 8천 원 정도로 쳐주기 때문에 차비와 함께 시간을 계산하면 10번을 통원치료를 하더라도 8만 원 정도의 금액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합의금을 떠나 본인의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아프다면 꾸준한 치료가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상대 보험사 기준으로 도수치료를 받는 것이 합의금을 올리는 게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교통사고 향후 치료비
교통사고에 대한 사고 후울증은 각기 모두 다르며 그에 대한 향후 치료비를 명목으로 최종 교통사고에 대한 합의를 마무리짓게 됩니다.
어떤 사람은 합의 후에도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 그 금액이 높아지며 이는 앞서 통원치료를 계속 받으면서 몸이 좋지 않음을 보여준다면 향후 치료비를 높게 측정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저 같은 경우는 2주 진단 후 합의금으로는 250만 원 정도를 받았으며 이는 사람들마다 각각 다를 순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최종 합의금을 받고 합의를 했다고 하더라도 추가로 몸에 이상이 있다면 보험사로 전화해서 해당 치료비를 면목으로 치료비를 더 받을 수 있으니 합의를 했더라도 몸에 이상이 있다면 보험사와 다시 연락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전거 자동차 교통사고 보험 참고
- [자전거/자전거 리뷰] - 전동킥보드 12월부터 운전면허증 없이 운전가능
- [자전거/자전거 리뷰] - 서울시 공유 라임 킥보드 가격 요금 정보
- [건강 세금/자동차 및 운전면허증] - 전동킥보드 면허 자전거도로 벌금 30만원
- [건강 세금/자동차 및 운전면허증] - 자연재해 자동차 침수차량 보상 전손처리 기준
- [건강 세금/자동차 및 운전면허증] - 자동차보험 종류 및 자차 자손 대인 대물 합의요령
- [자전거/자전거 리뷰] - 자전거 음주운전 단속 벌금 20만원
- [건강 세금/자동차 및 운전면허증] - 운전면허 벌점 조회 소멸기간 없애는 방법
- [건강 세금/자동차 및 운전면허증] - 자동차 과태료 종류 벌금 범칙금 조회
'건강 세금 > 자동차 및 운전면허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택시 자전거 킥보드 자동차 개문사고 과실비율 (0) | 2020.11.11 |
---|---|
전동킥보드 면허 자전거도로 벌금 30만원 (0) | 2020.10.29 |
전동킥보드 헬멧 미착용 및 음주운전 벌금 과태료 (0) | 2020.10.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