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중복메일 삭제 메일정리 방법
반응형
아웃룩 중복메일 삭제 메일정리 방법
아웃룩은 여러개의 메일계정을 통합해서 관리하다보니 동일한 메일이 받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아웃룩에서 제공하는 "메일정리"기능을 사용해서 중복된 메일을 일괄 정리할 수 있는데요 해당기능으로도 제대로 중복메일을 삭제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아웃룩 메일정리 기능
- 대화 정리 : 현재 대화를 검토 하 고 중복 메시지를 삭제 합니다.
- 폴더 정리 : 선택한 폴더의 모든 대화를 검토 하 고 중복 메시지를 삭제 합니다.
- _AMP_ 하위 폴더 정리 : 선택한 폴더의 모든 대화 및 포함 된 모든 폴더를 검토 하 고 중복 메시지를 삭제 합니다.
아웃룩 대화정리 옵션 변경
정리에서 제외되는 메시지와 삭제된 메시지가 이동되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 옵션을 클릭합니다.
- 메일을 클릭합니다.
- 대화 정리에서 다음 중 원하는 작업을 실행합니다.
- 항목이 이동되는 위치를 변경하려면 정리된 항목이 보관되는 폴더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 Outlook 폴더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메시지는 지운 편지함 폴더로 이동됩Outlook 프로필에 여러 개의 전자 메일 계정이 있는 경우 각 계정에는 고유한 지운 편지함 폴더가 있습니다. 메시지는 각 전자 메일 계정에 해당하는 지운 편지함 폴더로 이동됩니다.
- 폴더 및 하위 폴더 정리 명령을 사용하는 경우 정리 기능을 통해 삭제되는 항목의 폴더 구조를 복제하려면 하위 폴더 정리 시 대상 폴더에 폴더 계층 구조 다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 참고: 이 옵션은 대상이 지운 편지함 폴더인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읽지 않은 메시지를 항상 보관하려면 읽지 않은 메시지 이동 안 함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대화 메시지에 읽지 않은 메시지 등 삭제되는 모든 메시지가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 분류된 메시지를 항상 보관하려면 분류된 메시지 이동 안 함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범주는 특정 메시지에 적용되며, 분류된 메시지를 삭제하면 해당 메시지는 손실됩니다.
- 플래그가 지정된 메시지를 항상 보관하려면 플래그 지정된 메시지 이동 안 함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래그는 특정 메시지에 적용되며, 플래그가 지정된 메시지를 삭제하면 해당 메시지가 손실됩니다.
- 디지털 서명된 메시지를 항상 보관하려면 디지털 서명된 메시지 이동 안 함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회신에 포함된 메시지가 변경되는 경우 원본 메시지를 항상 보관하려면 회신에서 메시지가 수정되면 원본 메시지 이동 안 함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회신에 포함된 메시지가 변경되어도 대화에 포함된 모든 내용을 완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웃룩 중복메일을 삭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더욱 자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웃룩 중복메일 삭제 플러그인 다운로드
- 첨부파일 다운로드후 압축을 해제합니다.
- 설치된 아웃룩 실행합니다.
- VBA모드 실행 "단축키 : Alt + F11"
- 파일 --> 파일 가져오기 --> 다운로드한 폴더로 이동 --> 3개 파일 1개씩 열기
VBA모드 해제 "단축키 : Alt + F11"
- Alt + F8 을 누르면 "DeleteDuplicatedEntries" 실행
- 중복제거해야 할 항목 (메일은 "1")선택 후 확인
- 끝나면 몇 개의 메일이 지웠는지 표시됩니다.
- q를 입력하고 나와서 아웃룩을 확인하면 중복메일이 깔끔하게 정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후 메일이 자칫 모두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작업전 메일을 백업해 두는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MS 오피스 설치 > 오피스 다운로드 및 설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 오피스 2021 다운로드 및 설치 정품인증 (0) | 2021.09.13 |
---|---|
오피스365 가격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0) | 2021.05.03 |
MS 오피스 업데이트 오류 0xc0000142 해결방법 (0) | 2021.05.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