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라이센스 오류 - 체크아웃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오토캐드 라이센스 오류 - 체크아웃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오토캐드를 실행하게 되면 다양한 오류로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프로그램 설치파일에 대한 문제가 손상된것이 아니라면 대부분 라이센스 인증에 대한 오류로서 라이센스 체크아웃 시간이 초가되었습니다. 와같은 오류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에대해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품에 대해 라이센스 오류나 프로그램 실행에 문제가 발생시에는 해당하는 프로그램 삭제 후 다시 설치하는것이 좋으며 그러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오토데스크 라이센스 설정을 강제로 실행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만약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라이센스 파일을 읽는데 방해하는 요소가 있는지 확인하고 윈도우방화벽이나 실시간보호해제,백신등을 잠시 꺼두고 실행해보는것을 권장합니다.
오토캐드 오류 - 라이센스 체크 아웃시간 초과
각각 한글판과 영문판에서 오토캐드 라이센스 오류의 모습입니다.
오토캐드 한글판 | 오토캐드 영문판 | |
오류명 | 라이센스 체크아웃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 License Checkout Timed Out What do you want to do? |
선택지 | 도면 저장 및 끝내기 | Save Drawings And Quit |
저장하지 않고 끝내기 | Quit Without Saving |
해당원인이 일어나는 이유는 services.msc파일에서 라이센스 파일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것이 원인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라이센스 파일이 실행시켜주거나 손상된 경우 재설치를 하느것이 좋습니다.
이는 오토캐드의 라이센스 서비스의 오류이기 때문에 오토캐드 외에도 오토데스크의 마야,3d맥스,레빗,알리아스,BMI,퓨전360,몰드플로우등 모든 프로그램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C:\ProgramData\Autodesk\AdskLicensingService\AdskLicensingService.sds
해당경로로 바로 이동해도 되고 아래 경로로 이동해도 됩니다.
오토캐드 오류 라이센스 서비스 실행
Windows 관리도구 ->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 항목을 찾아 자동상태를 시작으로 변경합니다.
이후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 항목이 실행 중인지 확인 후 오토데스크 제품을 실행하면 오토캐드 라이센스 체크아웃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가 해결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계속 오토캐드 라이센스 오류가 표시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adsklicensinginstaller-9.2.2.2501 설치
다른방법으로는 오토데스크의 라이센스 인스톨을 재설치합니다.
용량이 54mb정도로 분할압축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해제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전 마우스 우클릭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하단에 보안부분에 차단해제를 체크하고 실행합니다.
이후 오토데스크 라이센스 재설치하면서 기존에 발생한 오토캐드 라이센스 오류가 해결됩니다.
그 외 오토캐드 실행 시 라이센스 오류가 발생한다면 Lmtools 실행 후 라이센스 파일이 제대로 실행되는지 확인하고 방화벽이 오토캐드 라이센스 서버 방해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3D 2D 디자인 > Autodesk AutoC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s MAX 2023 학생 교육용 다운로드 및 라이센스 발급 정품인증 (0) | 2022.04.28 |
---|---|
오토캐드 십자선 크기 조준창 확대 및 크기조절 (0) | 2021.09.27 |
오토캐드 단축키 변경 명령어 설정방법 (0) | 2021.09.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