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윈도우 Tip

외장하드 3.0 케이블 없을때 마이크로 5핀 연결

반응형

외장하드 3.0 케이블 없을때 마이크로 5핀 연결

다들 외근업무나 학교과제등등 큰 데이터를 보관하고 사용하기 위해서 외장하드와 외장하드 케이블 2가지를 가지고 다닐텐데요 간혹 깜박하고서 외장하드 케이블을 가지고 오지 않아서 3.0 외장하드 케이블 없을때가 있습니다.

 

그런경우 긴급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흔히 사용하는 핸드폰 충전기인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충전기 마이크로5핀 케이블

흔히 사용하던 Micro 5pin cable로서 이제는 C타입의 충전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제는 또 쉽게 구할수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외장하드에 꼽아야 하는 3.0 케이블은 긴 부분과 짧은 부분 2개로 나뉩니다.

여기서 긴부분을 핸드폰 데이터케이블을 연결해주면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하느것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에서 정상적으로 외장하드가 인식됩니다.

마이크로5핀 속도제한

외장하드 3.0케이블의 데이터속도로 사용은 불가능하고 마이크로5핀의 경우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시에 속도제한으로 30MB/s로 제한되기 때문에 큰 데이터를 옮기는 용도로는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크지 않은 데이터를 옮기거나 엑셀.워드,파워포인트와 같은 문서작업등에서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외장하드 케이블 없을때 임시방편으로 사용하기에 유용한 팁입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케이블 사용이 아니기 때문에 데이터 공급이 불안정할 수 있는데 이는 작은케이블 하나로 외장하드의 전원공급과 데이터전송 모든걸 감당해야 하기 때문으로서 너무 자주 사용하면 외장하드 전력공급 불안정으로 데이터가 뻑이 나가서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어서 베드섹터가 발생할 요인이 있으니 지속적인 사용을 추천하진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