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SSD 최적화 수명 연장 프로그램 Fresh 2020
윈도우10 SSD 최적화 수명 연장 프로그램 Fresh 2020
모든 제품에는 수명이라는 게 존재하며 사용하면 할수록 내구성과 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 하드디스크 부터 SSD는 수명이 다해서 사망하면 교체를 하면 되는 게 끝이 아니고 해당 디스크 안에 있던 내용물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서 늘 "최적화 설정"을 통해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하느것이 중요합니다.
- [IT 리뷰/데이터 복구] - 하드디스크 정리 디스크 조각모음 최적화방법
- [IT 리뷰/데이터 복구] - 하드디스크 상태 수명확인 최적화 관리방법
- [IT 리뷰/데이터 복구] - HDD SSD 배드섹터 검사 및 오류 치료 HD Tune Pro
그리고 윈도우10에서는 이러한 하드디스크를 관리해주는 "디스크오류"및 "디스크최적화"기능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최적화 기능을 SSD에서는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SSD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SSD Fresh 2020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하드디스크나 SSD의 수명을 알고 싶다면 아래 "크리스탈디스크 인포"를 설치해보세요
SSD Fresh 2020 기능
- 시스템을 SSD로 조정
- SSD Fresh는 Windows 시스템을 SSD 사용에 적합합니다.
- 쓰기 액세스를 피하십시오
- SSD Fresh는 읽기 및 쓰기 작업 수를 줄여서 드라이브 수명을 늘립니다.
- SSD 성능 향상
- 불필요한 서비스를 비활성화하면 시스템 성능도 향상됩니다.
SSD Fresh 2020 설치
용량은 그리크지 않습니다.
설치는 기본적으로 영문으로 진행되지만 설치가 완료되면 한글판으로 실행됩니다.
설치경로와 메뉴 폴더 이름을 지정합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할것인지 체크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SSDFRESH 를 실행합니다.
SSD 최적화 방법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현재 컴퓨터의 파티션 및 파일 시스템 드라이브 크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삼성 860PRO 제품을 사용하면서 삼성에서 제공하는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현재 SSD의 상태가 중간으로 턱걸이 상태입니다.
"자동으로 최적화"버튼으로 간단하게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SSD 최적화로 얻을수 있는 것들입니다.
- SSD 드라이브는 컴퓨터 튜닝의 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하드 드라이브는 기존 플레이트에 비해 액세스 시간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 무료 도구 SSD Fresh는 SSD 드라이브에서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더 오래 지속되도록 합니다.
- 새로운 버전은 사용하기가 훨씬 쉬워 SSD 속도를 높이고 드라이브 수명을 연장합니다.
SSD (Solid State Drive)를 사용하면 컴퓨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SSD 하드 드라이브는 자화 금속판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처리되는 디지털 메모리 셀을 사용합니다.
- 문제 : 제한된 수의 읽기 및 쓰기 작업이 있습니다.
- Ascora GmbH의 CEO 인 Sven Abels 박사
- "SSD Fresh 도구를 사용하면 이러한 방식으로 읽기 및 쓰기 작업 수를 줄여 SSD 드라이브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데이터. "
- SSD Fresh 도구는 많은 자동화된 Windows 기능의 데이터 액세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이 도구에는 Windows 조각 모음, 파일 색인 생성, 타임스탬프 생성, 프리 페치 기능, 부팅 파일 조각 모음, Windows 로깅, 시스템 복구 (다른 백업 시스템이 사용되는 경우) 및 폴더 및 파일의 짧은 이름 저장이 포함됩니다.
- Sven Abels 박사 : "이전 SSD Fresh의 이전 버전은 2 년 전에 발표되었으며 이제 SSD 드라이브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처음부터 버전 2016을 위해이 도구가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데이터 최적화 리소스를 제공하여 훨씬 더 빠르게 우리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었습니다. "
간단하게 자동 최적화를 사용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상태가 최적으로 변화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실시간 분석을 통해 가장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 부하가 많이 걸리는 프로그램 중 필요 없는 것들을 삭제해주느것이 SSD의 수명에 좋습니다.
SSD를 최적화하기 전에 데이터를 저장해서 백업하거나 복구 기능도 가능합니다.
각각에 대한 SSD 최적화 기능들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삼성 SSD 최적화 마이그레이션 참고
'IT 리뷰 > 윈도우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soft Visual C++ Runtime Library 오류 해결 (0) | 2020.04.11 |
---|---|
메인보드 제조사별 CMOS 노트북 복구모드 접속 단축키 (0) | 2020.04.08 |
윈도우10 와이파이 무선 랜 연결이 안될때 재설치 방법 (0) | 2020.04.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