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몬테레이 업데이트 새로워진 기능 - 벽돌 문제
맥북 몬테레이 업데이트 새로워진 기능 - 벽돌 문제
애플의 맥북 & 아이맥 등 Mac 운영체제인 MacOS가 기존 빅셔 "Big Sur"에서 이번에 정식버전으로 몬테레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맥 사용자들은 무료로 몬테레이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몬테레이의 새로워진 기능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Ios15와 동기화가 가능하며 그 외에도 다양한 멀티 컨트롤러와 동기 화등 막강해진 기능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맥북 유저들이 몬테레이 업데이트 후 벽돌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아직 몬테레이 설치하는 거은 고민을 해볼 부분입니다.
아직 초기버전엔 몬테레이에서 나중에 보안 업데이트가 된다면 되돌리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꼭 백업을 하고 업데이트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몬테레이 업데이트 설치용량
MacOS Monterey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받기 위한 용량으로 13gb의 하드디스크 용량이 필요하며 설치를 생각한다면 30gb 이상의 용량이 필요하며 설치시간은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서명한 시스템 확장 프로그램"이 MacOS와 호환되지 않음 설치 시 앱 호환성 체크를 위해 "서명한 시스템 확장 프로그램"이 MacOS와 호환되지 않음"이 표시되는데 몬테레이로 업그레이드 후 기존에 설치한 프로그램과 호환되지 않는 게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업데이트 시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APFS 잠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새로워진 몬테레이 기능
사파리 인터넷 브라우저
기존에 사용하던 애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인 사파리의 기능이 개선되었으며 탭 그룹 및 추적 방지, 개인화 등등 Ios15의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아이폰의 페이스타임은 애플의 디바이스와 안드로이드, 그리고 윈도우 운영체제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링크를 통해 페이스타임 화상통화가 가능해졌으며 페이스타임으로 화상통화 시 인물 외 배경을 흐리게 하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맥북에서도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애플 Slicon 지도 로드맵
지도 앱 또한 업데이트되었으며 이는 애플의 로드맵 Slilcon 기능으로서 현재 적용되는 국가는 런던과 뉴욕 등 해외 지역으로서 국내 대한민국 기준에서는 별다른 기대를 할 수 없습니다.
로드맵 기능은 국내의 경우에는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맵등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iOS15 집중모드 동기화
아이폰에서 적용되던 집중모드가 MacOS 몬테레이 업데이트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사용된 집중모드의 데이터를 맥에서도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Ios15에서 설정한 집중모드 정보라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상관없이 동기화하여 맥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막강해진 메모 기능
MacOS의 메모 앱이 새롭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메모 정리는 태그를 이용해 정리할 수 있으며 공유 메모와 활동 빠른 메모를 위한 단축키 사용이 가능하며 새로워진 iOS15와 iPadOS15에서 동일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사용 가능한 기능으로서 새로워진 기능으로는 터치와 마우스 등을 이용해 맥과 iOS 운영체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몬테레이 단축어 앱 사용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단축어 앱을 사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컨트롤 : 키보드 마우스 사용
유니버셜 컨트롤 기능이 몬테레이 버전에서부터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 트랙패드, 터치펜, 태블릿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다양하게 공유할 수 있는 유니버설 기능으로서 맥북에서 사용하는 트랙패드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의 기기 간에 커서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가로로만 가능) 맥 화면에는 맥 커서가 나타나고, 아이패드로 이동하면 아이패드의 둥근 점 커서가 표시됩니다. 최대 3대의 기기까지 가능합니다.
단 아직까지 몬테레이에서도 베타 기능으로 정식 지원 기능은 아니며 아마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으로 지원하게 될 것 같습니다.
유니버설 컨트롤은 모든 기기가 지원하는 것은 아니며 아래 목록의 기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2016년형 이상), 맥북(2016년형 이상), 맥북 에어(2018년형 이상), 아이맥(2017년형 이상), 아이맥(5K 레티나 27인치 2015년 mid), 아이맥 프로, 맥 미니(2018년형 이상), 맥 프로(2019년형)이며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3세대 이상), 아이패드(6세대 이상), 아이패드 미니(5세대 이상)까지 가능합니다.
애플의 주요 기능 중 하나였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맥으로 에어플레이’ 지원은 2018년 이후 맥북프로와 맥북에어 그리고 2019년 아이맥과 아이맥 프로, 2020년 맥미니, 2019년 맥 프로와 이후 모델만 가능하며 애플이 M1 칩을 내장한 맥 제품을 선보이며 점점 호환성을 M1 칩 위주로 점점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는데 추후에 인텔 맥의 경우 기능상 제한이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현재 맥 OS 몬테레이의 대부분 기능은 애플 보안 칩인 T2칩을 내장한 맥 제품군이 대부분 기능을 사용이 가능합니다.
'IT 리뷰 > 애플 Mac 아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 2025년 - 애플카 개발 (0) | 2021.11.19 |
---|---|
애플 맥북 몬테레이 업데이트 벽돌 복구 되돌리기 (0) | 2021.11.18 |
아이폰12 아이폰13 통화끊김 발생 새벽 업데이트 (0) | 2021.1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