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가민 Garmin

가민 날짜 오류 스트라바 업로드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가민 날짜 오류 스트라바 업로드 오류 해결방법

간혹 가민이나 브라이튼등을 이용해 라이딩을 하고 로그데이터를 업로드할려고 하느데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그런가 하고 컴퓨터에 연결해서 가민 데이터인 fit 파일을 확인하게 되면 라이딩할 날짜가 미래나 과거로 설정되어 있어서 현재 시간과 맞지 않아 스트라바에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런경우 가민의 로그데이터를 실제 날짜와 시간으로 바꿔 수동으로 스트라바 사이트에 업로드하는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민 날짜 오류 스트라바 업로드 오류 해결방법

 

이런 경우가 자주발생하는 이유가 GPX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하는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며 핸드폰과 자주 동기화해서 날짜를 자주 인식시켜주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가민 로그 데이터 추출

가장먼저 USB를 이용해 컴퓨터와 가민을 서로 연결합니다.

 

 

  1. 가민을 컴퓨터와 연결 후 Garmin – Activities 폴더에 들어갑니다.
  2. 그럼 해당날짜별로 라이딩한 기록을 FIT 확장자로 볼 수 있습니다.
  3. 모두 2017년을 가르키는 가운데 일부 데이터가 2019년으로 잘못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날짜가 잘못 기록된 가민데이터를 복사합니다.

 

 

다음 가민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는 사이트인 FIT Tools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총8개의 기능이 있는 사이트로서 가민의 로그 날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Time Adjuster 선택합니다.

 

 

  • Step 1에서 날짜가 잘못기록된 fit데이터를 불러옵니다.
  • Step 2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입력합니다.
  • Step 3에서 go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해당 날짜로 컨버팅되어 fitfiletools.fit 이라는 파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스트라바 수동 업로드

 

이후 스트라바 사이트에 접속해 활동업로드 클릭합니다.

 

파일탭에서 파일선택을 눌러 아까 다운로드한 fit 파일을 선택해 수동으로 스트라바 로그를 업로드하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민 참고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