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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세금/금융인증서 &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삭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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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삭제방법

기본적으로 금융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은행사이트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인증서로 은행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이체 및 조회등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타기관 인증서로 등록하면 하나의 인증서로 다른 은행에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삭제방법

 

그리고 최근에는 본인인증절차로도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결제뿐만 아니라 연말정산이나 민원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야합니다.

은행 종류

그 외에도 특수 은행 및 증권사등 다양한 은행사이트가 있습니다.

우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거나 분실시 재발급을 받는 방법 그리고 사용기간이 지났을대 새롭게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인증서 관리

발급받고자 하는 은행사이트로 접속합니다.

  1. 저는 기업은행 사이트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2. 저는 공인인증서 발급 상태가 코드 : 000 으로 인증서가 만료된 상태입니다.
  3.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서 센터"를 선택해서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상태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상태이기 에 "공인인증서 센터"를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공인인증서란 온라인 거래 및 인감도장을 의미하므로 은행 및 보험 신용카드등 인증서를 보기 위한 컴퓨터 인증서로 사용됩니다.

개인의 경우는 수수료 : 무료

기업의 경우 수수료 : 4,400원

  • 공인인증서 발급 / 재발급
    • 처음 인증서를 받거나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 및 암호 분실한 경우
  • 타행 / 타기관 인증서 등록
    •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등록해서 사용하려는 경우 선택
  • 공인인증서 복사
    • 컴퓨터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이나 USB로 복사 옮기는 경우
    • 스마트폰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컴퓨터로 복사 옮기는 경우
  • 공인인증서 갱신
    • 인증서 사용기간이 만료된 경우 새롭게 인증을 통해 갱신하는 경우 선택

만료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암호를 입력하면 새롭게 갱신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 재발급

공인인증서를 처음 발급받거나 암호를 분실한 경우 발급 / 재발급선택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
  2. 이후 본인은 인증서 발급 구분 "개인"으로 선택합니다.
  3.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핸드폰번호로 만든 평생계좌번호 사용불가합니다)
  4. 은행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 삭제

인증서를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기존에 발급받은 컴퓨터 및 노트북등 6개가 넘는다면 삭제를 해야합니다.

핸드폰 및 컴퓨터등 맥주소를 확인후 사용하지 않는 장비를 삭제하고 재등록합니다.

 

본인인증얼 위해서는 1회요 비밀번호 및 ARS를 이용해 본인확인을 합니다.

 

이렇게 공인인증서 삭제가 완료됩니다.

인증서 단말기 등록

인증서 삭제가 되었다면 "단말기 등록"을 통해 현재장비에 등록을 요청합니다.

 

이후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하드디스크"및 "이동식 USB"등에 저장하고 싶은 위치를 선택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사용하고 자하는 공인인증서 암호를 특수문자 포함해서 10자리 이상으로 입력합니다.

이것으로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이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새로워진 금융인증서

공인인증서 폐지 새로워진 금융인증서 지금까지 인터넷 결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공인인증서로 말도 많고 문제도 많았던 공인인증서 폐지되고 새로워진 인증서로 대체됩니다. 공인인증서는

jab-guyver.co.kr

공인인증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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