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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세금/직장인 세금

퇴사 후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출력방법

by 일상에 도움되는 노랗 2021. 5. 6.

퇴사 후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출력방법

직장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회사로 부터 재직증명서를 통해 경력을 증명해 신용카드 발급이나 대출등에 필요함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로 인해 실업률이 증가하는 이때 회사를 퇴사한 실직자라면 카드대출이나 카드발급등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회사를 퇴사했다면 기존에 다녔던 회사로부터 재직증명서를 요구할 수 있으나 연락이 불편하거나 좋지 못한 상태로 퇴사한 경우라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받아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퇴사 후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출력방법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존에 납부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통해 기존에 납부했던 국민연금 납부금액으로 재직증명서의 효력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NPS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접속하면 기본적으로 4대보험중 하나인 국민연금 납부에 관련하여 납부금액 내역이나 연금 예상금액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좌측에 있는 개인 민원 로그인 "신고/신청,조회/증명"을 선택하면 공인인증관리 프로그램과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가입자 증명서 발급 "재직자 증명서 출력"

가입자 증명서 발급으로 재직증명서 효력을 대신합니다.

이후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지역자격 소득신고와 납부,연금급여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타 탭으로 이동 후 가입자 증명서 발급 (구 가입자증명서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이는 직장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는것으로 국민연금을 납부한 내역을 통해 재직자증명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이 후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를 통해 본인의 재직증명서 발급받아 프린터 출력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수수료없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 프린터 출력시 프린터 드라이브 설치 및 화면짤림등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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