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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오피스 설치/아웃룩 Outlook

아웃룩 자동회신 부재중 메일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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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룩 자동회신 부재중 메일 설정

아웃룩 메일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메일을 설정하고 백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네이버메일이나 다음 구글메일과 달리 메일관리 프로그램의 장점은 각각의 설정을 디테일하게 설정해 자신의 환경에 맞춰 커스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휴가철이나 출장을 가게 되어 메일을 회신하기 어려운 경우 "부재중 상태일 때 자동회신 기능"을 사용하면 메일이 왔을 때 자동으로 자신의 현재 부재중 상태임을 바로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급한 경우 전화통화로 연결을 하거나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웃룩 자동회신 부재중 메일 설정

휴가 출장 전 부재중 아웃룩 자동회신 설정 방법

아웃룩 부재중 자동회신 설정

아웃룩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오피스 2019 버전으로서 아웃룩 실행 후 파일 -> 계정 정보를 선택합니다.

그럼 "자동 회신(부재중) 자동 회신을 사용하면 부재중이거나 휴가 중 또는 전자 메일 메시지에 회신할 수 없을 경우 다른 사람에게 알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동회신 (부재중) 버튼 클릭합니다.

자동회신 기간 및 문구 입력

자동회신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웃룩 자동회신을 사용할 시작시간 ~ 종료시간까지의 날짜와 시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부재중 메시지를 입력해줍니다.

  • 내 조직 내부
    • 현재 자신이 다니고 있는 회사 단체에게 자동회신
  • 내 조직 외부
    • 내 연락처만
      • 자신의 아웃룩 계정에 등록된 연락처만
    • 조직 외부의 모든 사람
      • 자신의 아웃룩 계정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에게 부재중 회신

그 외에 자동회신 문구 중 고급 규칙을 추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규칙추가"를 선택 후 보낸 사람 밑 받는 사람 등에 대한 해당 정보가 기입 시 자동회신 기능이 작동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재중 자동회신 보낸사람 받는사람 및 동작설정

이렇게 부재중 자동회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아웃룩 계정 정보에서 현재 상태가 자동회신 (부재중)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웃룩 자동회신 상태를 종료하고 싶다면 "해제"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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