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웃룩 메일 자동저장 및 수신확인 설정방법

노랗 2021. 5. 10.
반응형

아웃룩 메일 자동저장 및 수신확인 설정방법

메일 관리 프로그램인 아웃룩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메일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도 메일을 작성 중에서 자동 저장을 통해 실수로 메일을 작성하다 날리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달한 메일을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되었는지 메일을 확인하기 위한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아웃룩 메일 자동저장 및 수신확인 설정방법

마지막으로 필요에 따라서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읽었는지 확인하는 수신확인 기능을 체크하는 옵션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utlook 메일 설정 옵션

우선 아웃룩 설정을 위해서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 메시지 작성
    1. 기본적으로 메일 탭으로 선택 후 메일을 보내기 전에 맞춤법 검사를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2. 그 외에 메시지에 서명을 만들거나 수정하고 싶다면 선택합니다.
  • 회신 및 전달
    1. 메일을 보낼 때 새창이 뜨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분리된 작업을 하고 싶을 때는 메일을 새창으로 실행하도록 설정합니다.

중요한 메시지를 길게 보낼 때는 실수로 컴퓨터가 꺼지거나 프로그램이 꺼질 수 있습니다.

아웃룩 회신 및 전달 원본내용 표시 자동저장

메시지 저장 항목에서 3분마다 메일을 보내지 않으면 “자동으로 저장되도록 설정“합니다.

이렇게 저장된 자동 저장된 메일은 “임시메일“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일 중요도 표시 및 첨부파일 누락시 알림

그 외에도 메일을 보낼 때 상대방에게 얼마나 중요한 메일인지 표시하는 “중요도”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보낼 때 실수로 파일 첨부를 누락하고 보내는 실수가 많다면 “첨부 파일이 없는 메시지를 보낼 때 알림“을 체크하느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메일을 전달할 때마다 상대방이 내 메일을 읽었는지 확인하도록 하는 “메일 수신확인”부분입니다.

  • 내 메일이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이 되었는지 확인 확인하는 항목은 체크
  • 그리고 전달된 메일이 상대방이 읽었는지도 함께 체크

이 설정은 메일을 보낼 때마다 체크할 수 있으며 모든 메일에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추적정보 업데이트 후 빈 메시지는 자동으로 삭제되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아웃룩으로 메일을 자주 보내는 분이라면 아웃룩의 백업파일 용량이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메시지 표시에 필요하지 않은 서식 정보 제거“를 통해 메시지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하드디스크 용량이 적은 분들은 체크하시고 아래 포스팅도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