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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세금/일상 건강

내장지방 빼는법 좋은 음식 및 운동방법

by 일상에 도움되는 노랗 2018. 10. 18.

내장지방 빼는법 좋은 음식 및 운동방법

요즘같이 고지방 음식을 많이 먹는 현대인들은 내장지방으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내장지방은 눈으로 봐서는 알기가 힘들고 말랐다고해서 안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내장지방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방세포가 뱃속 깊숙히 침투하여 존재하는 지방으로서 장기들을 압박하거나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등 일상생활 및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내장지방이 많아질수록 심장병이나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등 합병증을 불러오기 때문에 일반적인 뚱뚱한 비만과 달리 건강까지 위협하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좋은 음식 및 운동방법내장지방 빼는법 좋은 음식 및 운동방법


비만의 유형은?


앞서 설명한 내장지방형 비만에 대해서 두가지의 비만이 존재합니다.

그것은 바로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 입니다.


피하지방형 비


대부분 여자들이 많으며 서서히 축적된 지방으로 인해 피하지방은 잘 분해되지 않는 단점이 있어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필요합니다.

내장지방형 비만


내장지방형의 경우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내장속 깊숙히 침투한 질병으로 몸속의 많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러한 지방은 몸속에 고여 혈액순환 및 면역력 저하의 큰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식습관과 함게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깊은 수면 및 꾸준한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내장지방 자가진단법

자신의 내장지방이 얼마나 있는지 병원을 가지 않고서도 간단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손가락으로 뱃살을 집었을때 늘어지거나 두껍게 잘 잡힌다면 내장지방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내장지방은 단단하여 살이 옆으로 퍼지지 않기 때문에 손으로 집었을때 두껍게 잘 잡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외 자세한 방법은 ct나 복부초음바등을 통해 알 수 있지만 이는 사실 쉬운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그리고 대한비만학회에서 제시한 복부비만의 기준으로는 남자는 35인치 이하는 90cm / 여자는 33인치 이상에 해당하면 질병 위험수준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내장지방 개선방법 및 생활습관 운동 방법

적을 알았으면 물리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을 빼기위해서는 인스턴트식품이 아닌 고열량 고탄수화물의 음식을 먹는 식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기름진 음식보다는 신선한 채식 및 고단백 음식 (달걀이나 두부 닭가슴살등등)의 식사와 함께 규칙적인 수면시간을 취하는것이 몸의 건강을 찾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몸의 지방을 높이는 음주등은 줄이고 유산소 운동으로 몸의 내장지방을 녹이고 근육운동으로 몸의 기초대사량을 높여 몸에 연소능력을 증가시켜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줄넘기나 빨리걷기등을 추천하며 만약 몸무게가 많이 나가 무릎에 무리가 많이 간다면 자전거타기등을 이용해 몸속의 내장지방을 날리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만 하게 되면 보기엔 마르지연정 몸속에 근육이 없어 몸을 지탱하기가 어려워집니다.

기본적인 복근운동인 크런치나 플랭크등을 이용해 복근의 지방을 제거해주느것을 추천합니다.


크런치 운동

크런치 운동은 하루 한세트에 10회!



처음에는 3세트정도로 시작해서 점차 늘려가는것이 좋으며 보기에는 윗몸일으키기와 비슷하지만 우리가 하는 윗몸일으키기는 운동효과에 비해 몸에 무리가 많이가는 운동으로 허리에 안좋다고 합니다.

보는것과 같이 무릎을 구부리고 발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는 상태에서 가슴을 들어 올릴때 허리 힘이 아닌 복부의 힘을 이용한다는 생각으로 배를 말아올려 주는 운동을 하면 허리에 무리도 가지 않고 복부의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플랭크 운동 하루 한세트에 30초 ~ 1분


플랭크는 저도 자주하는 운동인데요 보는것보다 상당히 힘든 운동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조금씩하면 확실히 도움이 되고 복근뿐만 아니라 전신운동이 되는 운동으로서 30초 ~ 1분정도를 하루에 3세트정도 꾸준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플랭크 운동은 기본적으로 고개를 들지 않은 상태에서 머리와 발이 일직선이 되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복근의힘으로 자세를 유지하는것이 포인트입니다.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

운동만큼 평상시 먹는것도 중요합니다.
안좋은 음식은 거르고 좋은음식으로 몸속의 내장지방을 제거해봅시다.

계피


사람몸을 따뜻하게 해 열을 발생시키는 계피는 지방분해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집중력 향상에 좋습니다.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은 채소로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및 붓기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수분이 많아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에도 좋아 다이어트시 먹으면 배변활동 및 몸의 독소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



식이섬유가 풍부한 당근은 열량은 낮고 포만감이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음식에 조리하기가 쉬워 생으로 먹거나 데쳐먹기 편리한 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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