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웃룩 메일연동 기존 메일 복구 가져오기

노랗 2021. 5. 19.
반응형

아웃룩 메일연동 기존 메일 복구 가져오기

기존에 MS의 오피스 2016, 오피스 2013, 오피스 2010등에서 제공하던 아웃룩 프로그램은 수동으로 네이버나 구글의 지메일, 다음의 한메일, 카카오 등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외부 메일을 설정하고 IMAP,포트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잘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꽤 귀찮고 메일 연동을 할 때마다 매번 가이드북을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오피스2019 아웃룩"에서는 이러한 포트설정없이 간단하게 아웃룩으로 메일을 연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웃룩 메일연동 기존 메일 복구 가져오기

기존 아웃룩 백업 복구방법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오피스 아웃룩 메일을 백업해 놓은 것이 있다면 메일을 연동하기 전에 기존에 사용하던 메일을 가져오기를 사용합니다.

  1. 아웃룩을 실행합니다.
  2. 좌측 파일을 선택해 계정 설정 눌러줍니다.

아웃룩 메일 불러오기

 

데이터 파일 -> 추가를 선택해 기존에 사용하던 PST 아웃룩 메일파일이 있다면 불러와줍니다.

 

그리고 별도로 메인으로 사용할 메일파일을 "기본값으로 설정"하면 해당 파일로 메일을 저장하도록 설정합니다.

아웃룩 메일 계정 추가 연동방법

계정 정보 -> 계정 추가

아웃룩에서 네이버 메일이나 구글"지메일", 다음 메일"한메일, 카카오"등을 연동은 이제는 별도의 과정 없이 연동이 가능합니다.

 

계정 정보 ->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아웃룩 메일주소 입력 연동

 

그리고 자신의 이메일 주소"네이버메일, 구글지메일 , 한메일"을 그대로 입력합니다.

별도로 포트 설정을 하고 싶다면 "고급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 시 사용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이메일 추가가 진행됩니다.

이후 IMAP 계정을 자동으로 추가가 완료됩니다.

아웃룩 메일 가져오기

이후 보내기/받기 탭으로 이동후 "모든 폴더 보내기/받기"를 눌러주면 새로 온 메일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이상 더욱 간편해진 아웃룩 2019의 메일 연동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웃룩의 다양한 메일 기능이 궁금하다면 아래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