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오피스 설치/아웃룩 Outlook

다음 한메일 카카오계정 통합 IMAP / POP3 로그인 연결오류 문제해결

반응형

다음 한메일 카카오계정 통합 IMAP / POP3 로그인 연결오류 문제해결

이번 2022년 10월부터 Kakao 카카오 계정 통합 이후 다음계정과 한메일 Hanmail 계정 로그인을 위해서 카카계정으로만 로그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하여금 아웃룩이나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핸드폰 메일로 끌어올 경우 IMAP / POP3 로그인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봅니다.

Daum 다음계정 카카오 계정 통합한 경우

카카오메일 만들기

Daum 계정카카오 계정으로 통합한 경우, IMAP / POP3 연결 시 기존의 Daum메일 비밀번호가 아닌 통합된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메일주소는 동일하게 기존 Daum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됩니다.

이미 연결되어 있던 계정의 경우 IMAP/POP3 정보를  카카오계정 통합 된 카오계정 비밀번호로 로그인 인증정보 갱신이 필요합니다.

2단계 보안인증 로그인 설정 

다음 카카오메일 IMAP/POP3을 설정하실 때 비밀번호를 웹 로그인 비밀번호가 아닌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를 별도로 발급받아 해당 비밀번호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이는 카카오뿐만 아니라 네이버메일을 끌어올때도 2단계 인증이 설정되어 있다면 아웃룩에서 제대로 메일을 끌어오지 못하고 계속 로긍니하라고 뜹니다.

카카오메일 아웃룩 메일 연동 시 IMAP / POP3 사용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는 로그인합니다.

[내정보] > [내정보 보호] > [2단계 인증(수정)] >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 [신규 등록] 버튼을 클릭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 통합을 하셨더라도 2단계 인증을 설정하시면 역시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다음 한메일 카카오 2단계인증 및 국가 로그인제한 IMAP / POP3 암호설정

다만 설정하는 경로가 아래와 같이 다르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PC kakao 계정 관리 > 계정 보안 > 2단계 인증 > 비밀번호 입력 > 2단계 인증 비밀번호 발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