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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리뷰/애드센스

애드센스 용어정리 - CPC CPM RPM 페이지뷰 예상수익 및 단가 올리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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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용어정리 - CPC CPM RPM 페이지뷰 예상수익 및 단가 올리는 방법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알 수 없는 단어들이 많이 나오는데 특히 CPC라고 하는 광고단과와 CPM RPM 페이지비 뷰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예상수익이라는것이 존재하는데 단어의 의미를 대략적으로 이해되는게 있느가 하며 아예 감이 오지 않는 단어등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마케팅 용어로써 이쪽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하는 단어로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이러한 단어를 모르고 지내는거보다는 이해하고 이에 대한 광고전략이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용어 설명
광고 단위(Ad Unit) 광고를 배치할 수 있는 공간, 크기와 형식을 지정할 수 있음
광고 채널(Ad Channel) 광고 단위를 그룹화하여 광고 타겟팅에 사용할 수 있음
광고 수익(Ad Revenue) 광고 클릭 또는 노출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
클릭률(Click-Through Rate, CTR) 광고 클릭 수를 광고 노출 수로 나눈 비율
비용-클릭(Cost-Per-Click, CPC) 광고 클릭당 비용
eCPM(effective Cost-Per-Thousand Impressions) 천 건의 노출당 발생하는 평균 수익
수익 분배(Revenue Sharing) 광고 수익을 광고주와 배급자(사이트 운영자) 사이에서 나누는 방법
광고 상태(Ad Status) 광고 단위 또는 광고 캠페인의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상태
타겟팅(Targeting) 특정 광고를 보여줄 대상을 지정하는 방법, 지역, 관심사, 기기, 검색어 등
광고 클릭(Cost-Per-Action, CPA) 광고를 클릭한 후 원하는 액션(결제, 가입 등)을 완료한 경우 발생하는 비용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애드센스를 분석해 오늘의 내 CPC 단가 어땠고 페이지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야 내 현재 홈페이지의 문제점을 파악하는데 수월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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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내 광고 단가는 높은데 방문자가 적은 것인지 아니면 방문자는 많이 오는데 수익 단가가 적거나 클릭률이 떨어져서 수익이 적은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내 현재 홈페이지가 광고 위치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포스팅 주제를 바꿔서 뜨는 광고나 유입시간 등을 증가시키는 것이 필요한지등을 알 수 있게 합니다.

애드센스 CPC CPM RPM 페이지뷰 예상수익 단어

애드센스 용어 정리 CPC CPM RPM 등등

CPC (Cost Per Click)

제일 많이 보는 단어로서 클릭 시 발생하는 수익 단가로서 광고 1번 클릭 시 단가"광고수익"라고 할 수 있으며 이 단가가 높아야 클릭률이 떨어지더라도 수익이 높게 책정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의 CPC의 클릭당 광고 단가는 일반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광고당 클릭 비용에 대해서  금액이 가변적이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광고가 뜨는 포스팅을 하느것이 노하우이며 이는 같은 광고라고 하더라도 평일이냐 주말이냐 낮이냐 밤이냐에 따라서 수시로 변합니다.

광고 단가는 대체로 동영상-플래시-이미지-텍스트 순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CPM (Cost Per 1000 impressions)

광고가 1000번 노출되어야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즉 1번 클릭당 발생하는 CPC와는 개수부터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RPM(Rate Per 1000 Impressions)

RPM은 1,000회 노출당 광고 수익입니다.

RPM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CTR (Click-through rate)

광고 클릭률, CTR = 클릭수 / 광고 노출수)

CPS(Cost Per Sales)

CPS는 판매가 이루어지면 광고료 지불되는 방식

예상수입

애드센스 예상수익은 실제 방문자의 클릭으로 예상되는 수익으로서 보통 애드센스에 표시되는 예상수익에서 1~5달러 정도는 삭감됩니다.

클릭수 * CPC = 예상수입

CPI (Cost-per-Install)

CPI는 어플을 설치하면 발생하는 수익구조입니다

CPE (Cost Per Engagement) 

CPE 는 Cost Per Engagement 의 약자로서 광고주가 미리 정한 특정한 행동(액션)을 사용자가 완수하였을 때 광고 비용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맨 앞의 붙는 알파벳 'C'(Cost)는 'P'(Pay)로 바뀔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확장형 광고(CPE 입찰)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가 커짐, 이 상태에서 광고를 클릭해야 수입 발생하는 광고 형태

호스트 콘텐츠용 애드센스

유튜브를 통한 수익창출 신청 시 생기는 광고를 말하며 보통은 예상수입과 실 수입액의 차이가 별로 없는데 간혹 부정클릭과 카운팅 오류에 의해서 무효 처리될 수 있으며 환율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예상 수입과 실수입액의 차이가 크다면 무효 처리가 많이 된 거라고 봐야 하며 이게 심각해지면 애드센스에서 정지를 먹을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뷰 (Page View) 

구글 광고가 활성화된  페이지 개수라고 할 수 있으며 한 페이지에 광고가 두 개가  뜨더라도 페이지뷰는 1개로 표시됩니다.

즉 방문자의 수가 아니라 페이지 열람 수라고 볼 수 있으며 예를 들어 한 방문자가 들어와 광고가 게재된 5개의 포스팅을 보았다면 페이지 뷰는 5개가 됩니다.

클릭 수 (Click)

일반 광고의 클릭수를 말하며 방문자가 광고를 1번 클릭했을 때  클릭수 1이라고 합니다.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클릭에 의해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클릭 수와 CPC (클릭당 단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 높이는 방법

애드센스는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애드센스에서는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기 위해 여러 가지 용어를 사용하며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애드센스 용어를 이해하면 광고의 성과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으며 CTR이 낮다면 광고의 위치나 종류를 바꾸거나, 사용자와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CTR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용어를 이해하면 광고의 단가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C가 낮다면 키워드나 카테고리를 조정하거나, 경쟁도가 낮은 시간대나 지역에 광고를 집중하는 등의 방법으로 CPC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용어를 이해하면 광고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RPM이 낮다면 CTR과 CPC 모두 개선할 필요가 있으며, 페이지 조회수나 광고 노출수도 증가시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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