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오피스 설치/엑셀 Excel

엑셀 암호설정 비밀번호 저장방법

반응형

엑셀 암호설정 비밀번호 저장방법

엑셀로 작성한 나의 자료를 무단배포가 아닌 특정인에게만 배포한다거나 보안이 필요한 자료로 분실시에도 걱정이 없게끔 하기위해서는 많은 방법이 있다


알집으로 암호를 설정해서 걸어논다거나 컴퓨터에 암호를 건다던지 아니면 외장하드 자체에 락을 걸어놓을 수도 있다


그리고 엑셀파일의 경우는 엑셀 자체에서 지원하는 암호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내 소중한 엑셀파일을 남들에게서 보호할 수 있다.


엑셀 암호설정 비밀번호 저장방법엑셀 암호설정 비밀번호 저장방법


엑셀 암호설정 저장방법은 1분이면 가능합니다.



우선 저장을 할 엑셀 파일을 실행해줍니다




엑셀의 암호설정은 저장하는대에 숨어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도구옵션에 보시면 일반 옵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열기암호  쓰기암호 에 대해서 각각 암호설정을 한채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2018/11/01 - [IT리뷰/엑셀 강좌] - 엑셀 PDF 저장방법

2018/11/01 - [IT리뷰/엑셀 강좌] - 엑셀 함수 안될때 해결방법

2018/11/01 - [IT리뷰/엑셀 강좌] - 엑셀 단축키 모음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