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터미널 관리자권한 실행 및 WT.EXE 설치방법 5가지
윈도우11 터미널 관리자권한 실행 및 WT.EXE 설치방법 5가지
윈도우11에서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에 윈도우10 까지 사용하던 MS-DOS의 CMD / 명령프롬프트 / 윈도우 파워쉘에서 터미널이 자동으로 탑재되었으며 기존 사용자들의 경우 WT.EXE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설치했어야 합니다.
명령프롬프트 vs 파워쉘 vs 터미널 차이점
만약 터미널이 설치되어 있지않다면 wt.exe를 찾을 수 없습니다.와 같은 알림이 뜨게됩니다.
이러한 윈도우 CMD "명령프롬프트"와 파워셀 그리고 새롭게 출시한 터미널의 핵심은 MS-DOS를 통한 오류를 찾고 해결하며 배치파일을 실행 및 시스템 유지관리를 위한 명령줄 셸 및 스크립팅 언어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출시한 윈도우 터미널은 Github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기존 명령 프롬프트 및 파워쉘 명령어 셀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추가로 리눅스와 WSL용 윈도우 하위시스템에서도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윈도우 터미널의 경우 기존보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로서 기존에 보여주던 검은색 배경에 흰색 글씨 뿐만 아니라 알아보기 쉽도록 특정 색상을 달리해 오류 및 명령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시인성이 높여졌습니다.
그리고 여러개의 터미널을 실행 할 수 있도록 리본 바"탭 Tap"방식이 추가되어 멀티작업을 하는데에도 편리해 졌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터미널은 기존 윈도우 외에 이미 애플의 운영체제인 MacOSX에서 이미 터미널이라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름을 통일했다고 볼 수 있지만 사용되는 배치파일 명령어가 다르기 때문에 완전 똑같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Windows 명령 프롬프트는 MS-DOS/PC-DOS를 기반으로 하며, 이는 CP/M 콘솔 명령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합니다. CP/M CCP 인터페이스는 그 자체로 RSTS라는 초기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합니다.
Linux 쉘은 원래 UNIX Thompson 쉘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Thompson 쉘은 Multics 쉘에서 차용되었습니다(여기서 "쉘"이라는 용어가 유래됨).
Windows 명령 프롬프트의 DIR 명령은 RST의 DIR 명령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GNU 코어 유틸리티의 ls 명령도 Multics "list segments" 명령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터미널 관리자권한 실행방법 1
윈도우11 검색창에 Winodws Terminal 입력하면 바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1 터미널 관리자권한 실행방법 2
윈도우 검색창이 먹통이거나 작동하지 않는다면 작업표시줄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Winodws 터미널(관리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터미널 관리자권한 실행방법 3
윈도우 로고를 클릭해 현재 설치된 모든앱을 확인합니다.
여기서 Windows Termianal 찾아 실행합니다.
윈도우11 터미널 관리자권한 실행방법 4
윈도우 키 + E를 통해 실행을 눌러 WT.EXE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실행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1 터미널 관리자권한 실행방법 5
마지막으로 작업관리자 실행 "단축키 Ctrl + Shift + Esc"를 눌러줍니다.
파일 -> 새 작업 실행을 눌러줍니다.
열기에 wt를 입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을 눌러줍니다.
wt.exe를 찾을 수 없습니다. 터미널 설치방법
터미널을 실행 시 wt.exe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든다면 터미널이 설치되지 않은것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설치가 가능합니다.
Windows Terminal 검색 해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윈도우 터미널 활성화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기타 설정 -> 앱 실행 별칭을 선택합니다.
터미널 wt.exe 비활성화되어있다면 켜줍니다.
그럼 wt.exe를 찾을 수 없습니다. 문제가 해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