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view 실행 원격 안될 때 연결오류 팀뷰어 네트워크 초기화 재설정
Teamview 실행 원격 안될 때 연결오류 팀뷰어 네트워크 초기화 재설정
원격 프로그램으로 Teamview 주로 사용하는데 간혹 방화벽으로 인해 팀뷰어 실행 후 연결이 되지 않거나 파일전송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팀뷰어 연결실패의 원인으로는 윈도우 방화벽으로 인한 팀뷰어 연결 및 접속차단을 하는것이 주 원인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팀뷰어 오류코드로 인해 제대로 수집이 되지 않거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문제를 아래 방법을 통해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팀뷰어 오류코드 종류로는 파트너로의 연결없음 "waitforConnectFailed" 및 라우터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시간초과 후 연결이 차단되었습니다. 등으로 팀뷰어 연결할 수 없음의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 Windows 방화벽 설정 확인
- Windows 방화벽은 TeamViewer 연결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고, TeamViewer를 허용하는 규칙을 추가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방화벽 설정에서 TeamViewer가 차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필요하면 예외 규칙을 추가하세요.
- TeamViewer 업데이트
- teamViewer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 오래된 버전은 호환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네트워크 연결 확인
-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간혹 네트워크 문제로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연결 및 네트워크 연결을 다시 확인하세요.
- TeamViewer 오류 코드 해결
- TeamViewer 오류 코드에 대한 설명을 찾아보고 해당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지침을 따르세요.
- 각 오류 코드에 대한 해결 방법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TeamViewer를 사용하여 원격 연결을 시도할 때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는 위의 방법들을 통해 대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외의 특수한 상황이나 복잡한 문제의 경우 TeamViewer 공식 지원팀에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TeamViewer 공식 웹사이트나 도움말 센터에서 더 많은 정보와 지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팀뷰어 최신버전 업데이트 확인
팀뷰어를 실행하면 좌측하단에 현재 팀뷰어 연결이 준비되어 있는지 연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팀뷰어 연결이 준비될때까지 기달리며 최신버전으로 팀뷰어 업데이트 사항이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이후 팀뷰어 연결이 계속 안된다면 Ctrl + Shift + ESC를 눌러 작업관리자에서 현재 실행 중인 TeamView를 강제 종료 후 다시 실행합니다.
윈도우 방화벽 해제 및 포트연결
대부분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연결에 오류가 발생하느것은 네트워크 방화벽 연결이 차단되거나 방화벽 활성화 된 경우입니다.
방화벽 및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방화벽 차단을 해제하고 팀뷰어를 실행 후 연결을 합니다.
이후 방화벽 해제 후 연결이 된다면 문제의 원인은 방화벽으로 인한 팀뷰어 연결이 차단 된 경우로 개별 프로그램으로 팀뷰어 프로그램만 방화벽을 해제해줍니다.
하지만 Teamview 방화벽 및 포트해제가 원인이 아니라면 윈도우 내 팀뷰어 및 네트워크 초기화등을 통해 서비스를 재활성화 합니다.
팀뷰어 서비스 재실행
윈도우 + R 눌러 실행창에 "Services.MSC" 입력 후 확인
Teamviewer 선택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현재 팀뷰어 "TeamView Remote Software"가 정상적으로 작동 중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팀뷰어 서비스를 자동으로 변경 후 서비스 상태를 중지 후 시작을 눌러 재실행합니다.
팀뷰어 Host 차단확인
윈도우 + R을 눌러 실행창에서 "drives"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hosts 파일을 볼 수 있는데 이를 메모장으로 실행합니다.
Ctrl + F를 눌러 찾기 "검색"을 통해 Teamview 관련 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면 삭제합니다.
host 파일을 수정했다면 파일을 교체합니다.
팀뷰어 로그인 오류 네트워크 초기화
팀뷰어 연결 시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면 네트워크 초기화를 통한 Winsock 초기화를 합니다.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명령프롬프트 실행되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reset winsock nets
그럼 팀뷰어 로그인 오류가 해결됩니다.
추가로 아래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통해 VPN 및 DNS 설정등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netsh int ip reset
이후 라우터 설정이 초기화 후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네트워크 DNS 서버변경
팀뷰어 연결 시 DNS 연결에 문제가 있다면 구글에서 사용하는 DNS "도메인 네임서버"를 변경해 줍니다.
네트워크 상태 -> 어댑터 옵션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이더넷 속성 ->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TCP/IPv4)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현재 자동으로 IP주소 및 DNS 주소를 받는데 DNS 서버 주소를 수동으로 구글에서 받아오느것으로 변경합니다.
구분 | 구글 DNS 주소 |
기본 설정 DNS 서버 | 8.8.8.8 |
보조 DNS 서버 | 8.8.4.4 |
이후 다시 팀뷰어 연결을 시도합니다.
인터넷 Lan 프록시 VPN 차단해제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 시 VPN "가상프로토콜"로 계속 IP주소가 변경되는것으로 인해 팀뷰어 연결 시 제대로 연결이 되지않는 경우 VPN 프록시를 해제합니다.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연결 -> Lan 설정을 통해 프록시 서버에서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이 설정은 전화 연결이나 VPN 연결에는 적용되지 않음)을 체크해제합니다.
그리고 다시 팀뷰어 연결을 해보고 그래도 팀뷰어 연결이 안되거나 실행 및 연결오류가 발생한다면 팀뷰어 삭제 후 다시 설치해봅니다.
자세한 팀뷰어 사용방법은 위 PDF파일을 참고하세요
컴퓨터 원격이 꼭 필요한 경우 팀뷰어 외에 무료 컴퓨터 및 노트북 / 핸드폰 원격 프로그램인 애니데스크를 함께 사용해보느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TeamViewer 연결 문제를 대부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복잡한 문제나 특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언제든지 TeamViewer 공식 웹사이트나 지원팀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TeamViewer를 통해 스무스한 원격 작업 및 지원을 즐기시기를 바라며, 연결 문제 없이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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