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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드라이브 바탕화면 파일 생성 복사오류 - 0x80070522

노랗 2024. 5.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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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드라이브 바탕화면 파일 생성 복사오류 - 0x80070522 

Windows 11에서 파일을 생성하거나 수정할 때 발생하는 오류 코드 0x80070522는 일반적으로 사용자 권한과 관련된 문제를 나타냅니다. 이 오류 메시지는 사용자가 파일 시스템의 특정 부분, 특히 C 드라이브의 루트 디렉토리에 접근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 드라이브 루트에 직접 파일을 생성하려고 할 때 Windows는 기본적으로 이러한 작업을 제한하여 시스템의 보안을 강화하기 때문에 파일 및 폴더의 수정권한이 없는 경우 파일을 저장하거나 편집하느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사용자가 개발 작업이나 특정 응용 프로그램의 요구로 인해 이러한 C드라이브의 파일수정 및 읽기 쓰기 권한이 필요로 할 수 있는데 이 경우 매우 답답함을 느끼게 합니다.

오류 0x8070522 클라이언트가 필요한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에 윈도우에서 C드라이브 바탕화면 파일 생성 복사오류 - 0x80070522 오류코드가 발생한다면 문제를 해결하는방법을 알아봅니다.

로컬 보안 정책을 통해 시스템 설정을 실행하기 위해 윈도우키 + R을 눌러 Secpol.msc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로컬정책 -> 보안옵션 ->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 설정을 찾아 설정을 변경합니다.

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 사용안함

이 설정을 비활성화하면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인한 사용자가 승인 모드를 우회하고 파일 생성 및 수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변경 사항을 적용한 후에는 시스템을 재부팅하여 설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면 C드라이브 및 바탕화면 등에 파일이나 폴더등을 생성 및 복사 이동 시 0x80070522 클라이언트가 필요한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오류가 없이 해결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 문제해결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통해 0x80070522 클라이언트가 필요한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문제를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Regedit"입력 후 확인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후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오른쪽 레지스트리 값 중 EnableLUA 값을 편집을 통해 값을 1에서 0으로 변경합니다.

그 외에도 파일이나 폴더등을 만들거나 복사 이동 시 권한이 부족한 경우 아래 내용을 추가로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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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11 이 위치에 저장할 권한이 없습니다. 파일변경 저장오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보통 C드라이브 파일저장하거나 파일을 변경하고자 할 때 이 위치에 저장할 권한이 없습니다. 라고 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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