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6 포스터치 제거 슬림한 두께 디자인 출시
애플워치6 포스터치 제거 슬림한 두께 디자인 출시
최근에 애플워치의 운영체제 "OS7" 내역에서 포스 터치 UI가 사라지며 롱터치로 대체되는 등 관련 HW도 역시 사라질 것이라는 암시가 있었습니다.
Force Touch는 시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S 6은 알림을 지우고 현재 Watch Face를 사용자 지정하는 옵션과 같은 Apple Watch의 숨겨진 메뉴를 표시합니다. 이러한 옵션은 더 이상 시청할 때 Force Touch 제스처를 사용하여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OS 7이 출시되어 Apple의 새로운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은 시청할 수 있는 앱을 만드는 개발자를 위한 것입니다.
애플워치6 OS 7에서는 디스플레이를 강하게 눌러서 시계 얼굴을 바꾸거나 애플워치6의 Force Touch 메뉴라는 숨겨진 메뉴를 표시할 수 있었습니다.
OS 7 이상에서는 시스템 앱이 이전에 숨겨져 있던 메뉴 항목을 관련 화면이나 설정 화면에서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전에 숨겨진 메뉴를 열 때 길게 누르는 제스처를 지원했다면 메뉴 항목을 다른 위치로 재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계에 몇 개의 기본 앱이 있습니다.
OS 7 베타에는 이미 제스처의 제거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앱 레이아웃에 대한 Force Touch 제스처 그리드/List View가 Settings 앱의 메뉴 옵션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정관리 보기 변경은 이제 설정에서 수행해야 하며, 활동 앱에서 [이동 목표 변경] 제스처는 다른 메뉴 항목일 뿐입니다. 이제 길게 누르면 Customize Watch Face 메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2018년 애플은 아이폰 XR이 3D 터치를 대체한 햅틱 터치 기능으로 출시됐을 때도 비슷한 일을 했습니다.
햅틱 터치(긴 누르기라고 함)는 기본적으로 피드백 메커니즘이지만, 3D 터치는 Peek 및 Pop과 같은 정품 입력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후 이러한 변화는 전체 아이폰 라인업으로 확대되어 애플이 아이폰 디스플레이에 통합된 용량성 레이어를 제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에서 강경하게 압박하는 제스처를 삭제한 배경에 대한 애플의 추론은 분명하지 않지만, 그것이 진정으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충분한 사용자들이 그것을 인지하지 못했기 때문일 수도 있고, 혹은 아마도 애플은 애플이 제공한 기능들 중 일부는 다른 곳에 복제되었고 따라서 중복된다고 결정했을 수도 있습니다.
향후 출시할 애플워치6 모델에서 Force Touch 레이어가 필요 없이, 애플은 아마도 더 큰 배터리를 포함하기 위해 여분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지만 현재 시점에서는 단순한 추측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