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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 설정방법

노랗 2024.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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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 설정방법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경우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캘리포니아 개인정보 보호 권리법(CPRA)에 대한 설정 방법에 대하여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CCPA 및 CPRA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 설정방법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 및 캘리포니아 개인정보 보호 권리법(CPRA)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는  2018년 6월 28일에 채택되었고,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되기 시작되었으며 소비자들에게 개인정보 보호 권리를 부여하고, 기업들에게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처리하도록 요구합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삭제, 판매 거부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개인정보 보호 권리법(CPRA)는 2020년 11월 3일 총선에서 투표를 통과하면서 채택되었고, 2023년 1월 1일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되기 시작했으며 CCPA를 대체하는 개정 법으로, 소비자의 개인정보 보호 권리를 강화하고 기업에 대한 책임을 강조합니다. 새로운 법은 개인정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보안 요구사항을 강화하며, 기업에 대한 엄격한 책임을 부여합니다.

애드센스 CCPA 개인정보 보호설정

먼저,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 후 애드센스 계정의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홈 화면에서 광고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는 각 사이트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광고 설정을 수정하기 위해 수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광고 수정 화면에서 '개인 정보 보호 메시지' 탭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CPRA 개인 정보 보호 메시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CPRA 설정이 처음에는 비활성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설정을 활성화하려면 슬라이드 바를 우측으로 이동시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들에게 CPRA 캘리포니아 개인 정보 보호 권리법과 관련된 거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변경사항을 사이트에 적용하려면 화면 하단의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사항이 사이트에 반영되기까지는 최대 1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CPRA 메시지의 스타일을 맞춤 설정하려면 '맞춤설정' 또는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메시지의 글꼴, 색상, 크기, 스타일, 정렬, 백그라운드, 테두리 등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CPRA 개인 정보 보호 메시지가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자신의 개인정보 보호 권리를 행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서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과 개인정보 보호 권리법에 대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용자에게 거부 메시지를 표시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고 사용자의 권리를 존중하는 방향으로 설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설정 후에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법규를 확인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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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의 캘리포니아 개인정보 외에도 유럽규정 수익창둘 GDPR도 함께 참고하여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지는것을 조금이라도 방지하느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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