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아이폰 긴급 재난문자 알림 설정

by 일상에 도움되는 노랗 2020. 3. 24.
반응형

아이폰 긴급 재난문자 알림 설정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긴급 재난상태에 돌입이 되어 어디서든지 재난정보를 듣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뿐만 아니라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나 LG의 G시리즈등 모든 안드로이드, IOS 기반에는 긴급 재난문자를 등급별 지역별로 설정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하여 금 장마철에는 폭우나 산사태 등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각 지역별로 "GPS기반"으로 위험한 상황에 처해있다면 재난문자를 받고 최대한 대피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폰 긴급 재난문자 알림 설정

보통 회사에 긴급한 일을 하거나 미팅이 많은 경우는 이러한 재난문자 알림설정을 비활성화하느것을 추천하지만 지금과 같은 국가 재난상태에서는 긴급 재난문자를 활성화하느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현재 출시된 모든 아이폰 기존의 재난문자 설정방법은 동일합니다.

아이폰1세대,아이폰2,아이폰3,아이폰4,아이폰5,아이폰6,아이폰7,아이폰8,아이폰SE,아이폰X,아이폰11,아이폰MAX,아이폰XS,아이폰XS MAX,아이폰XR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소리설정

아이폰 설정

아이폰 화면을 실행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는 아이폰의 음량 및 디스플레이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알림

설정 화면에서 쭈욱 화면을 내리면 "알림"항목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알림화면에서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항목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긴급재난문자"부분을 체크를 하는 것으로 알림 설정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긴급 재난문자 & 공공 안정경보 차이

  • 긴급재난문자 : 전쟁, 지진, 쓰나미 등이 났을 때 발송됩니다. 문자가 올 때 경보음이 울리는데 여러분이 아시는 그 소리입니다.
  • 공공 안전 경보: 확진자 안내, 폭염주의보, 미세먼지 조치 발령 등 위의 상황보다는 덜 긴급할 때에 발송됩니다.
    • 이 문자가 왔을 때의 알림 소리는 평소 아이폰의 설정을 따라갑니다(메시지 수신음, 볼륨 등).

재난문자는 각 국가 및 지역 관할청에서 보내는 경보로 안전 및 생명을 위협하는 긴급상황을 알리는 경보입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긴급 대응에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비활성화 및 활성화를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 정부 경보는 기본적으 활성화가 됩니다.

정부에서 전달하는 재난문자는 매우 위험한 경고이기 때문에 "정부 경보"에서 해당 경보 유형을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미국 테스트 긴급재난문자 설정

만약 아이폰을 미국의 이동통신사로 연결해 놓거나 로밍 & 유심 등을 사용하는 경우 미국에서 제공하는 긴급 재난문자를 받아보거나 끌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출시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0